지속가능경영

자율준수위원회

자율준수관리자 메시지

 

 20180704_01

안녕하십니까?
2018년 풀무원건강생활㈜ 자율준수관리자로 선임된
경영지원실장 임채현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주)는 바른마음경영의 한 축인 공정경영이념과 로하스가치를 바탕으로 2009년에 건강기능식품업계 최초로 Compliance Program(이하 CP)를 도입하였습니다. CP도입 이래 공정거래법 위반행위가 없었으며, 공정거래위원회의 CP등급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훌륭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공정거래 자율 준수 실천 의지와 참여 덕분입니다.

회사는 ‘사업파트너와의 공유가치 창출을 통한 동반성장’을 CP 미션으로 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① 사전업무협의(Pre-discussion)를 통한 불공정거래행위 예방 및 법 위반 RIsk 관리, ② 공정거래 준법교육(Pre-education )을 통한 공정거래 조직문화 구축, ③ 사전·사후 점검(Pre-check)을 통한 법 위반행위의 조기발견·치료를 전략적 활동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과 비즈니스파트너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정거래 상담 및 신고 채널을 마련하고, 불공정행위 내부제보자 보호정책을 마련하는 등 임직원의 원활한 참여와 실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사오니 당사의 CP활동에 대한 더욱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저도 자율준수프로그램을 총괄·운영하는 자율준수관리자로서 CP활동을 고도화하여 회사의 조직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