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수플레 팬케이크와 딸기샐러드 만들기

메인1

 

봄날의 수플레 팬케이크와
레몬 메이플 딸기 샐러드만들기

 

기나긴 겨울이 지나가지 않을 것 같았는데 요즘에는 완연한 봄 날씨입니다. 바람이 불면 만개한 벚꽃잎이 흩날리며 떨어지고 있고, 낮이면 초여름 같은 더위를 잠시 느낄 수 있는데요? 따뜻한 봄날, 입맛이 없더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상큼한 레몬 메이플 딸기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풀무원로하스 - 키친리빙 브랜드소제목12_

 

팬케이크는 중세시대 농부들이 빵을 발효시키지 않고 먹기 위해 메밀가루와 밀가루 그리고 많은 양의 물로 반죽해 팬에 부쳐 먹던 것에서 비롯했는데요. 말 그대로 팬에서 밀가루 반죽을 구운 케이크를 뜻합니다.
팬에서 반죽한 밀가루를 부어 굽는 건 요리로 먹는 파전과 살짝 비슷하기도 한데요.

형식은 비슷하지만 물론, 가장 큰 차이는 달콤함의 유무라 할 수 있죠. 짭조름한 것이 아닌 달착지근하면서
담백하고, 폭신한 식감이 아주 매력적이며, 말 그대로 구운 케이크입니다. 취향에 따라서 쫄깃하게 구워도 좋지만
아무래도 팬케이크하면 솜사탕 같은 부드러움이 특징이 아닐까요?
특히 수플레 팬케이크는 부드러움의 정도가 그냥 반죽하는 것에 비해 몇 배는 더 차이가 납니다.

 

잘 만들어진 수플레 팬케이크는 여러 장 쌓아 두고 위에 버터 한 조각과 달콤한 시럽을 듬뿍 뿌려 먹으면 간식으로도 좋고, 봄날의 주말, 브런치로 즐기기 정말 좋은 메뉴로 간단하면서도 아주 맛이 좋아요. 그럼 바로 만들어 볼까요?

 

풀무원로하스 - 키친리빙 브랜드소제목2

3_

 

(10CM 반죽 5개 기준)

재료 : 계란 2개, 설탕 1 큰 술, 플레인 요거트 1 큰 술 + 1 작은 술, 우유 4 큰 술, 밀가루 4 큰 술,
소금 1/2 작은 술, 베이킹 파우더 1/2 작은 술
토핑 : 버터 1 큰 술, 메이플 시럽 2 큰 술

 

풀무원로하스 - 키친리빙 브랜드소제목34_

 

1.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로 나누어 흰자를 빠르게 거품 내 주세요.

 

5_

 

2. 설탕을 3번 정도 나누어 넣어 가면서 단단한 거품을 냅니다.

 

6_

 

3. 계란 노른자를 거품 내다 소금과 우유와 요거트를 넣어 섞어주세요.

 

7_

 

4.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서 섞은 후 흰자 거품을 2번 나누어 넣어 부드럽게 섞어 줍니다.

 

8_

 

5. 달군 팬에 버터를 약간 두르고 키친 타월로 닦아 줍니다.

 

9_

 

6. 반죽을 떠서 조심스럽게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주 약한 불로 3분 굽습니다.

 

10_

 

7. 뒤집어서 다시 2~3분간 굽습니다.

 

그럼 팬케이크가 구워지는 동안 간단한 레몬 메이플 딸기 샐러드를 만들어 볼까요?
딸기를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상큼함과 달콤함, 그리고 고소함을 조금 더 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냥 샐러드로 즐기기에도 좋고 팬케이크나 파스타 등의 요리에 곁들이기 좋아요.

 

11_

 

1. 딸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1/4로 잘라 주세요.

 

12_

 

2. 아몬드 슬라이스 2 , 올리브유 1 큰술, 메이플 시럽 2 큰술, 레몬1/2개 분량 제스트와 함께 고루 섞어주세요.

 

 

접시에 팬케이크를 겹쳐서 올리고 옆에는 딸기 샐러드를 예쁘게 놓아주세요.
그리고 팬케이크 위에 버터를 올린 후 메이플 시럽을 뿌리고 취향에 따라서 슈가파우더도 뿌려줍니다.

담백하면서 살짝 달콤한 맛의 팬케이크는 씹을 것도 없이 솜사탕처럼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없어집니다. 팬케이크 한 조각을 입안에 넣은 후 상큼 달콤한 딸기 샐러드를 곁들이면 더 없어 맛이 좋아요.

 

 

식감이 매우 매력적이라서 자꾸만 먹고 싶은 수플레 팬케이크 입니다 >.<
또한 딸기 샐러드 역시 풍미가 좋아 딸기의 철이 지나가기 전에 꼭 한번 만들어서 팬케이크와 같이 곁들어 보세요.

 

15_

 

따뜻한 봄 햇살 아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팬케이크와 딸기 샐러드는 봄의 향기를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맛이 너무 좋아요.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혹은 차가운 우유를 곁들여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기면 더욱 좋겠죠?
이번 주말 브런치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