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로하스를 말하다

건생아~ 나무심자! 풀무원건강생활 식목행사

 

건생아~ 나무심자! 풀무원건강생활 식목행사

 

따뜻한 봄바람마저 싱그러운 4월의 봄날! 자연을 사람에게 전하는 로하스 생활기업 가치를 몸소 체험하고자 2017년 4월 22일,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풀무원건강생활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매년 노을공원에서 열리는 풀무원건강생활 ‘건생아. 나무심자!’. 그 뜻 깊은 식목행사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

 

 

이번 식목행사에는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구성원들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였는데요.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이번 행사 장소인 노을공원에 대한 간략한 히스토리와 함께 나무 심는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모두들 진지한 표정과 자세로 임하는 게 느껴지나요? ^^

 

식목행사 사진크기 수정1

 

나무를 심기 직전! 풀무원건강생활의 GWP(Good Work Place)활동 조직인 HI-5 5기 멤버들이 목장갑과 생수, 체력보충을 위한 바나나 등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식목행사인 만큼 행사장소가 다소 높은 고지대에 위치해있어 안전을 위해 어린 자녀들은 맹꽁이 전기자동차에 안전하게 탑승하고 이제 장소로 출발.

 

 

현장에서 나무 심는 주의사항에 대해 다시 한 번 설명을 들은 뒤, 나무를 심기 위해 삽 등의 장비를 전달 받고 이제 본격적으로 나무를 심기 시작합니다.

 

 

우선, 나무를 심을 적절한 장소를 찾아서 삽으로 땅을 팝니다. 간혹 큰 돌이 박혀있을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식목행사 사진크기 수정3

 

적절한 장소를 찾은 후에는 준비해 둔 나무를 조심스레 심고서 심은 나무가 흔들리지 않게 흙을 다시 덮어 줍니다. 이 때, 발로 꾹꾹 눌러주는 센스!

 

 

나무가 충분히 수분을 머금을 수 있도록 물도 넉넉하게 부어주고 나면 나무 심기는 끝!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자연을 사랑하는 만큼 정성스럽게 나무를 심고 있는 풀무원건강생활 구성원들의 노력 또한 빛나던 하루였습니다.

 

식목행사 사진크기 수정2

 

행사가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를 무렵,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참여한 다양한 구성원들의 짧은 인터뷰를 한 번 보실까요?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 업무 소개 부탁 드려요!
A. 풀무원건강생활에서 LOHAS가치, 브랜드관리, 기업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이번 행사에는 어떤 마음다짐으로 참석을 하셨나요?
A. 회사 덕분에 자연에 일조하자는 마음!
Q. 반려견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신게 인상적인데요. 한말씀 부탁드려요!
A. 풀무원건강생활은 반려동물을 또 하나의 가족으로 소중히 여기며, 반려동물 식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식목행사가 가족과 함께하는 행사라고 하여 조심스럽게 반려견과 함께 참석했는데, 모두들 이뻐해 주시고 반겨주시니 대한민국 반려견 가족으로써 이런 기업에 근무하고 있다는 것이 뿌듯하네요.
Q. 이번 행사를 10글자로 축약해서 표현한다면?
A. 나와 지구를 위한 실천활동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 업무 소개 부탁 드려요!
A. HI-5 오즈의 마법사(매년 GWP활동을 하는 TFT팀 이름입니다) 이나리입니다. 저는 CRM파트 소속으로 고객 관리 프로세스 운영 및 고객 데이터 분석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이번 행사에서 가장 뜻 깊었거나 기억에 남았던 부분 또는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A. 작년보다 가족단위로 참석하신 분들이 많았던 점이 작년과 다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식목행사가 단순한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만의 행사가 아닌, 가족행사가 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 업무 소개 부탁 드려요!
A. 전략지원실 마케팅지원팀에서 일하는 박경욱입니다. 건생BU 전체 관점의 사업 성과분석 및 보고와 MPR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이번 행사가 가지는 가장 큰 의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평소 난지캠핑장, 하늘공원, 노을공원을 즐겨 찾았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아름다운 경관 뒤에 많은 노력의 손길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Q. 본인에게 있어 풀무원건강생활이란?
이번에 숲 가꾸기 식목행사를 진행하며 풀무원건강생활이 저에겐 숲이 될 수 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나무 한 그루 또 한 그루가 모여서 숲을 이루는 것처럼 많은 조직원들이 어깨와 어깨를 대고 함께 일하며 풀무원건강생활이라는 숲을 이루어 간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조직원들이 단단히 뿌리내리고, 꽃 피우며 우거지는, 풀무원건강생활이 십 년, 백 년이 넘도록 푸르고 아름답게 살아 숨 쉬는 숲이 되길 희망합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 업무 소개 부탁 드려요!
A. 안녕하세요. 풀무원건강생활 입사 5년차 조궁덕입니다.
Q. 이번 행사에는 어떤 마음다짐으로 참석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일단은 날씨 좋은 주말에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가볍게 참석했고, 식목일에는 나무를 심어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만 실제로 실행하지 못하는 입장에서 ‘나무심기’ 활동이 마음의 위안을 주는 기분이 들어서 참석하게 됐습니다.
Q. 이번 행사를 위해 본인이 특별하게 준비한 것이 있다면?
특별히 준비한 것은 없고, 나무를 5그루 이상 심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참여했습니다.

 

 

구성원들의 짧은 인터뷰까지 마치고, 이번 행사를 위해 풀무원건강생활에서 준비한 후원금 또한 전달 되었습니다. 부디 자연을 위해 좋은 곳에 잘 쓰여지길 바라봅니다 :)

 

 

비록 지금은 아주 작은 나무이지만, 매년 나무 심는 활동을 시작으로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자연을 보호하고 지속적으로 지켜 나간다면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삶이 되겠지요?^^
앞으로도 매년 진행되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기업 식목행사 ‘건생아. 나무심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내년에도 또 만나요. 안녕!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