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 블로그 RENEWAL!

2017-05-05

 

차가운 겨울을 뒤로하고 어김없이 찾아온 4월의 봄! 풀무원 건강생활이 봄을 맞이해 블로그를 새 단장했어요. 리뉴얼을 기념하여 풀무원 생활건강에서 준비한 이벤트! 그 힌트를 얻기 위해 들어오셨다면 지금부터 두 눈 부릅뜨고 찾아봐요.

 

❝ 운동량은 적은데 많이 먹는다고 느껴진다면?❞

 

어제 밤 혹시 치킨을 시켜 먹었나요? 그렇다면 제 말에 뜨끔하실 수도 있겠네요. 이처럼 다이어트는 모두의 평생의 숙제라고 하죠. 벌써 여름에 친구들과 바닷가에 놀러 갈 생각만 하면 먹던 치킨을 내려놓게 될 수 밖에 없죠. 평소 운동할 시간도 많지 않는 것도 큰 문제로 꼽힙니다. 이처럼 비만과 운동부족은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여러 질병이 한꺼번에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를 우리는 ‘대사 증후군’이라고 해요.

 

 

밤마다 생각나게 하는 치킨, 당신은 대체.

 

❝ 대사 증후군, 어떤 질병인가요?❞

 

대사 증후군은 만성적인 대사 장애로 인하여 내당능 장애(당뇨의 전 단계, 공복 혈당이 100mg/dL보다 높은 상태, 적절한 식사요법과 운동요법에 의해 정상으로 회복될 수 있는 상태),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심혈관계 죽상동맥 경화증 등의 여러 가지 질환이 한 개인에게서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을 말해요.

 

 

대사 증후군은 통증도 없고 증상도 뚜렷하지 않아 알기도 힘들어요!
더군다나 현재로선 명확한 발병원인을 알아내기 힘들어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기도 쉽지가 않죠. 간혹 혈액 속 포도당의 양을 조절하는 인슐린이 과다분비되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이것도 유전, 생활패턴, 비만 등 여러 환경적인 요소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명확하게 알기는 힘들다는 거죠.

 

❝ 원인 모를 대사 증후군, 예방은 가능한가요?❞

 

앞서 언급했다시피 대사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요소 중 하나인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비만형 체형이 되지 않기 위해 항상 몸무게를 확인하고 식단 조절을 한다면 대사 증후군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죠. 운동할 시간이 여의치 않아도 매일매일 몸무게를 확인하면 예방이 된다는 사실! 놀랍지 않나요?

 

 

체중계에 올랐을 때 처음 보는 숫자를 보게 되면 식욕이 뚝! 떨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간단한 ‘내 몸 다스림’, 매일 몸무게 체크!❞

 

이처럼 대사 증후군은 예방하지 못한다면 여러 질병을 동반하기 때문에 치료 과정도 매우 복잡하고 어려워요. 하지만 하루에 한 번씩 ‘적정체중관리’로 간단하게 ‘내 몸 다스림’을 할 수 있다면, 집에 체중계 하나쯤은 들여놓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 저도 오늘 체중계 하나 사도록 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오늘부터 ‘내 몸 다스림’을 실천해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