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진짜’를 알아내는 법! 너의 몸무게는.

 

‘진짜’를 알아내는 법! 너의 몸무게는.

 

건강을 위해 체중관리를 결심한 당신! 현재의 내 체중을 정확히 알고 있다 자부하시나요? 지금부터 몸무게를 가장 정확하게 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더 이상 몸무게에 일희일비하지 말아요.

나의 몸무게에 영향을 주는 것들은?

사람의 몸무게는 하루 중에도 우리 몸 속의 수많은 요인들로 인해 들쭉날쭉 해요. 몸무게가 왔다 갔다 하는 요인은 섭취한 음식의 양과 체내 수분의 양, 호르몬 작용, 배변, 칼로리의 소모, 측정 시간, 옷의 무게 등등 그 종류가 셀 수 없이 많답니다. 과연 이러한 요소들이 몸무게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체중측정 시간’과 ‘옷의 무게’를 통해 직접! 실험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침 저녁으로 몸무게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실험에는 강제섭외(?)된 임직원 모델이 도와주셨습니다.
과연 강제섭외 당한 A씨의 몸무게는 얼마나 될까요?

 

 

거의1kg이 차이가 나네요!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또 한 명의 강제 섭외 임직원 모델 B씨의 전신 컷!
평상복을 입고 측정했을 때와 운동복을 입고 쟀을 때의 차이는?

 

 

평상복이 운동복에 비해 무려 0.7kg 더 나간다는 사실! 이 정도 차이면 엄청난 거죠.

내 몸무게 정확하게 재는 방법은?
보시다시피 몸무게 측정 시간, 입고 있는 옷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몸무게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렇게 자주 바뀌어는 몸무게를 가장 정확하게 재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난 ‘적정 체중 알아보기’ 포스팅을 통해 얼만큼 체중을 감량해야 하는지 알려드렸다면 오늘은! 가장 정확한 몸무게를 측정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해요. 여러분들이 기억해야 할 것은 딱 3가지!

 

 

그렇다면 언제가 진짜 나의 몸무게인가요?

1.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2. 첫 소변을 보고

3. 최대한 옷은 가볍게 입고!

어렵지 않죠? 이제 여러분의 진짜 몸무게를 만나보세요.

 

매일 아침 체중 측정만으로도 ‘내 몸 다스림’에 한 발짝 더!
매일 아침 잠에서 깨어 소변을 본 다음 옷은 최대한 가볍게 입고 체중을 측정하는 것! 이것이 여러분의 일상의 습관이 된다면 이미 체중관리의 절반은 성공한 셈입니다. 매일 똑같은 시간에 나의 진짜 몸무게와 대면하면, 자연스럽게 ‘오늘은 좀 덜 먹어야겠다.’ 혹은 ‘오늘은 좀 더 걸어야겠다.’ ‘오늘은 조금 더 좋은 식품을 섭취해야겠다’ 등 나의 생활습관 관리 방법을 자연스럽게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어렵지 않은 간단한 방법! 이제 여러분의 적정 체중과 현재 체중을 알았으니. 밖에 날씨도 좋은데 운동복 입고 땀 흘리며 운동해볼까요? ^_^

 

 

얼른 러닝화 신고 나와요. 운동하기 좋은 날씨에요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