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가족들과 함께 가면 좋은 봄 축제

메인 사이즈 수정

 

여행가기 좋은 봄이 왔나봄!
가족들과 함께 가면 좋은 봄 축제

 

따스한 햇볕이 내리쬐는 완연한 봄이 되었습니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봄답게, 4~5월에는 다양한 봄 축제가 열리는데요. 축제 시즌이 되면 생기는 고민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축제 선택’에 대한 고민입니다. 많은 분이 “축제가 많이 열려서 좋긴 한데… 많고 많은 축제 중 어디를 가야 하지?”라며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이러한 고민을 날려드리기 위해, 오늘은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축제를 소개해드릴게요.

 

트렌드_블로그소젬혹1

태안튤립1

(이미지 출처 : 2017 태안 세계튤립축제 홈페이지)

 

충남 태안에는 봄기운을 받아 만개한 튤립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계 5대 튤립 축제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태안 튤립 축제가 오는 4월 13일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에서 막을 올리는데요.

‘튤립!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태안 세계튤립 축제는 5월 10일까지 진행됩니다. 축제장에는 300품종, 200만구의 아름다운 튤립이 각자만의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튤립 외에도, 국보 1호인 숭례문을 비롯해 네덜란드의 풍차, 프랑스 에펠탑, 이집트 피라미드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튤립으로 만든 조형물이 전시됩니다.

 

태안튤립

(이미지 출처 : 2017 태안 세계튤립축제 홈페이지)

 

특히 이번 축제는 활짝 핀 100만 송이의 수선화와 백합이 대량 식재되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하고, 전통민속체험, 비누방울 체험, 마술체험, 아로마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많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꽃 축제로 국내를 넘어 세계 5대 축제로 선정된 ‘태안 세계튤립축제’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

▶ 기간 : 2017. 04. 13(목) ~ 2017. 05. 10(수)
▶ 장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

 

트렌드_블로그소젬혹2

부산연등1

(이미지 출처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

 

4월 29일(토) ~ 5월 7일(일)까지 총 9일 동안 부산시민공원 일원이 장엄한 연등으로 채워집니다. 부산불교연합회는 총 9일 동안 ‘2017 부산연등축제’를 개최하는데요. 축제가 시작되는 4월 29일은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장엄등 점등식, 축하공연, 봉축연합대법회 및 제등행진 등이 잇따라 개최됩니다.

특히 4월 29일에 진행되는 행사는 그동안 나누어져 있던 행사를 하루로 몰아, 화려함과 장엄함에 집중하고 확장했는데요. 부산시민공원 내 아트센터부지에 특설무대가 마련되고, 무대 앞 잔디광장에는 초대형 매트를 깔아 누구나 편하게 앉아 관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부산연등2

(이미지 출처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

 

행사장에서는 부산지역 1,700여 사찰과 신행 단체, 불교 관련 기관이 참여해 연등 만들기, 전통차 나누기, 무차만발공양, 각종 축하공연 등 다양한 봉축문화행사가 진행되는데요. 봉축행사의 백미는 ‘봉축 연합대법회’와 ‘연등 행진’으로, 종파를 초월하여 부처님이 이 땅에 오심을 찬탄하는 순수한 축하의 장입니다.

4월 중 부산을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은은한 빛으로 어둠을 밝히는 부산연등축제에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

▶ 기간 : 2017. 04. 29(토) ~ 2017. 05. 07(일)
▶ 장소 : 부산시민공원

 

트렌드_블로그소젬혹3

황매산1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4월 30일(일)부터 5월 14일(일)까지 열리는 ‘황매산철쭉제’에서 진분홍빛 철쭉으로 물든 황매산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영남의 소(小)금강이라 불리는 황매산은 산 정상의 철쭉군락지까지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접근이 용이할 뿐 아니라 가족 드라이브코스로도 제격입니다.

 

황매산2

(이미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황매산은 소백산과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입니다. 합천황매산철쭉제는 다양한 부대 행사에 치중하기보다, 봄을 머금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분홍빛으로 물든 황매산은 봄 햇살과 함께 진한 철쭉향이 피어나 말 그대로 ‘힐링 여행’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 기간 : 2017. 04. 30(일) ~ 2017. 05. 14(일)
▶ 장소 : 가회면 황매산군립공원 일원

 

지금까지 4~5월 가 볼 만한 봄 축제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풍성하고 다채로운 봄 축제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2017년의 봄을 즐겁고 행복하게 누리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