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플라워클래스 ⑯] 오래오래 화사하게~ 플라워 토피어리!

 


시간에 따라 시들어가는 꽃이 안타까웠다면, 조화소재로 만들어 오래오래 화사하게 분위기 살려주는 플라워 토피어리는 어떨까요?  꽃 한송이 한송이에 마음을 담아 정성껏 만들어 집안 한켠에 장식해 보세요! 집들이 선물로도 참 의미있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블룸’님의 플라워 클래스에서 만나보시겠습니다.
Let’s LOHAS!


 

[제목] 플라워 토피어리


오늘은 플라워토피어리를 만들어 볼거에요. 플라워토피어리는 꽃을 나무모양으로 만들어 꽂는 독특한 아이템 인데요. 집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오래오래 볼 수 있도록 조화를 이용한 토피어리를 준비했어요.

함께 만들어 볼까요??

– 준비물 –

조화)장미꽃,라넌큘러스 흰색/ 빈티지그린,보라색 열매, 하얀잔꽃&그린, 램스이어, 화병, 원형프로랄폼, 막대기

재료준비는 크게 2가지의 종류로 나누어 볼수 있는데요. 꽃과 소재로 분류할수 있어요. 꽃종류 2.3가지. 소재2.3가지 정도로 나눠서 고른다면 좀더 쉽게 재료를 선택 할수 있을거에요.

장미꽃 조화와 라넌큘러스 흰색. 빈티지그린 으로 메인꽃을 준비 했어요.

소재는 보라색 열매. 하얀잔꽃&그린. 램스이어 조화를 준비했어요.

전체적으로 그린빛을 띄는 빈티지컬러의 소재들이에요.

적당한 크기의 화병과 원형 플로랄폼. 막대기를 준비해 주세요!!!

이제 시작해 볼께요.

화병에 막대를 꽂아 세울수 있도록 플로랄폼을 잘라 넣어주세요. 스티로폼을 이용하셔도 좋아요. 흔들임 없이 고정하는 역할을 해줄거에요.

플로랄폼 가운데에 막대기를 꽂아 세워주세요. 위에 꽃의 무게를 견뎌야 하기 때문에 막대기는 끝까지 깊숙히 꽂아주세요.

그 위에 원형 플로랄폼을 꽂아 주세요. 동글한 토피어리 나무의 형태가 만들어 졌어요. 이제 꽃을 꽂아 볼께요.

제일 윗부분 정 가운데에 얼굴이 가장 정확한 소재인 장미를 꽂아 주세요.

계속해서 양옆에 장미를 꽂아주세요. 예쁜 둥근 원형이 될수 있도록 꽃의 길이를 맞춰 꽂아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4면을 모두 꽂아주세요. 위에서 본 모습인데요. 총 5송이의 꽃으로 토피어리의 대략적인 형태감을 만들었어요. 그럼 계속해서 다음 꽃을 꽂아 볼께요.

지금부터는 비어있는 부분에 꽃을 채워넣어주는데요. 사진 오른쪽 윗부분과 왼쪽 아랫부분의 하얀 라넌큘러스를 꽂았어요.가장 큰 빈공간에 꽃을 꽂아 주는거에요. 꽃과 꽃이 너무 붙지 않으면서 빈공간을 채워줄수 있는 위치를 찾아 꽃아 주세요.

꽃을 다 꽃은 모습이에요.전체적으로 동그란 원형태를 만들면서 꽃을 전체적으로 다 분포를 했어요. 이제 그린 소재를 꽂아볼께요.

​보라색 열매 소재를 잘라 꽃 사이사이에 꽂아주세요.

골고루 분포될수 있도록 위쪽 아래쪽 모두 꽂아주세요. ​

그다음 하얀 잔꽃이 있는 그린소재를 꽂아주세요.꽃과 꽃 사이사이 빈 공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소재에요.빈틈 없이 잘 꽂아주세요.

틈이 있으면 완성한 후에 예쁜 원형이 되지 않고 원이 찌그러져 보이거든요. 사진처럼 꽃 사이사이를 꼼꼼히 잘 채워주세요.

사이사이 포인트 될수 있도록 램스이어를 꽂아주었어요.질감이 다른 소재를 이용해 확실히 포인트가 되보이네요.  ​

이제 나무기둥 밑에 부분을 채워줄꺼에요.플로랄폼이 보이지 않도록 그린소재를 이용해서 꼼꼼히 채워주세요.이끼나 예쁜 색돌을 얹어서 마감해도 좋아요.

완성된 모습이에요.예쁜 꽃나무나가 되었죠?

여러방향으로 돌려보아도 예쁜 토피어리.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고. 예쁜 선물로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방법은 쉽게 효과는 만점 !!!!플라워토피어리었습니다.

 


pf11
글쓴이 ‘언제나 블룸‘님은
수줍음가득 활짝 피어나는 꽃처럼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운
flower & styling 제안하는 언제나, 블룸 입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