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생인의 이야기

[현장스케치] 내몸다스림 체험 프로젝트 발대식 현장을 가다!


 

어렸을 적 ‘2020 원더키디’라는 만화영화를 보면서 2020년은 참 머나먼 이야기 인 줄만 알았습니다. 그러나 2020년을 목전에 두고 있는 현재, 많은 것들이 만화영화와 같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로봇, 우주여행 등등…
인간이 100세까지 산다는 말도 머나먼 이야기만 같았습니다. 그러나 2020년 100세 시대를 목전에 두고 있지요.  아직 우리는 100세 시대를 어떻게 살아야 할지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100세 시대를 위해 우리는 가장 먼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여러 가지 준비를 해야겠지만 저는 가장 먼저 ‘건강’을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하자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Let’s LOHAS!


 

10월 21일 아침. 적정체중관리를 통해 건강 100세를 준비하고자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바로 ‘내몸다스림 습관만들기 프로젝트’ 1기 발대식 현장인데요. 이들은 앞으로 4주 동안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고 스스로 내 몸을 다스리는 노하우를 배워나갈 예정입니다.

20161101_01

내몸다스림 습관 만들기에 앞서 현재의 건강상태를 진단하기 위해 기초건강검진과 인바디 측정을 하였는데요~ 이번 내몸다스림 습관만들기에 참여하신 참가자 분들은 모두 BMI 25이상(비만)입니다. 인바디 검사결과 모두 복부비만 소견이 나왔으며 혈액검사결과에서(당뇨, 중성지방, 고밀도콜레스테롤, 혈압) 약간씩 이상신호가 감지 되었는데요~ 체중이 정상범위를 벗어나기 시작하면 약간씩 건강에 변화가 생김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161101_02

내몸다스림 습관 만들기의 첫 시간으로 전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숙배 교수님을 통해 건강 100세를 위해 왜 대사증후군을 예방해야 하는지와 적정체중으로 가기 위해 내가 섭취 해야 할 일일 필요 칼로리와 어떻게 식품을 구성하여 먹으면 좋을지 식습관 교육도 받았습니다. 스스로 내 몸을 다스리기 위해서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겠죠^^

20161101_03

발대식이 끝난 후 부터는 풀무원건강생활의 임상 영양사님을 통해 4주간 SNS와 유선전화를 통해 매일 체중점검, 식습관, 운동습관에 대해 컨설팅을 받게 되며, 4주간 본인체중의 5%를 감량하는 것을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61101_04

또한 체험자들의 효과적인 내몸다스림 습관만들기를 응원하기 위해 체중 측정 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체중 및 체지방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와 식후혈당상응 억제 및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과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가 보강된 식사대용식품, 그리고 자칫 변화된 식생활로 발생할 수 있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제품 등을 지원하여 체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내몸다스림 습관만들기 프로젝트 1기 참가자 분들이 어떻게 변화하고 건강해 질수 있을지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내몸다스림 캠페인’은 적정체중찾기를 통해
대사증후군 없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를 위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와 풀무원건강생활의 공동 캠페인입니다.

※ 본 기사의 정보는 특정제품과 관련이 없습니다.


글쓴이: 서희선
풀무원건강생활 전략지원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