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로하스로 지키다

[운동클래스④] 울끈불끈 내 다리? 폼롤러로 매끈한 다리!


‘튼실한 하체’라고들 많이 말씀하시죠? 그런데 튼실한 하체를 소유자여도 ‘과연 내가 튼실한 것이 맞는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결코 편안하지 않습니다. 왜 이리 여기저기 불편한 곳이 많은지, 마른 하체의 소유자들보다 늘 다리가 피곤한 것 같습니다. 물론 직접 경험해본 적이 없으니 슬픈 추정입니다. 오늘은 피곤한 하체를 위해, 퉁퉁한 하체에 효과적인 폼롤러를 활용한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10대 알았다면 저도 날씬했을까요? T.T Let’s LOHAS!


 

[제목] 폼롤러로 하체 관리하기!

-부제: 송아름 선수와 함께하는 폼롤러 운동법-


안녕하세요. 꼭 여름이 아니어도 남녀노소 짧아진 옷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도 핫 팬츠라던지 짧은 치마 등으로 일상 생활에 코디를 하시고 계신데요, 이때 가장 많은 걱정들이 ‘하체비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그 부분을 해소시켜드리기 위한 영상과 해소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폼롤러’라는 소도구를 이용하여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폼롤러 라는 소도구는 자세 교정 및 재활 치료에도 사용되는 소도구 입니다.
그에 따른 효과를 살펴보면 긴장되어 있는 근육과 손상된 근육 조직을 완화시켜 운동 능력의 한계를 확대시켜 준다는 효과를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체 비만을 이 폼롤러 라는 소도구로 해소 시켜 볼 예정인데요.
폼롤러로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부종을 사라지게 만들어 준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통증은 감수하셔야 된다는 점!

폼롤러를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해당 부위를 폼롤러에 대고 문질러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자세만 영상과 같이 잡아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영상의 순서대로 ‘엉덩이 → 허벅지 전면 → 허벅지 후면 → 허벅지 측면 → 종아리 (각 부위당 5분 정도)순서대로 풀어주셔야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폼롤러로 마사지를 해주시면 하루가 다르게 이뻐지는 다리 라인을 보실 수 있을껍니다!

#. 엉덩이 5분

엉덩이 근육 즉, 둔근을 잘 풀어 줌으로써 상하체 전반에 걸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골반 교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1. 폼롤러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줍니다.
2. 팔을 뒤쪽으로 뻗어 지탱해주고 무릎을 세워 발을 딛어 줍니다.
3. 한쪽 다리를 반대쪽 무릎 위에 올려줍니다.
4. 엉덩이 근육에 전해 지는 자극을 느끼면서 앞뒤로 움직여 줍니다.

 

#. 허벅지 전면 5분

허벅지 전면 근육을 풀어주면서 허벅지 라인을 잡아주며 운동능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1. 폼롤러를 허벅지 전면에 대고 엎드려 줍니다.
2. 팔꿈치를 구부려 지면에 대고 복근에 힘을 약간 줍니다.
3. 바닥에서 발을 떼고 허벅지 근육에 자극이 집중 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앞 뒤로 움직여서 허벅지 전체 근육이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 허벅지 후면 5분

허벅지 전면과 같이 후면 근육을 풀어 줌으로써 허벅지 전체 라인을 잡아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와줍니다.

1. 허벅지 뒷면에 폼롤러를 대고 앉아줍니다.
2. 팔을 뒤로 뻗어서 엉덩이를 바닥에서 띄워줍니다.
3. 허벅지 뒷면에 자극이 집중 될 수 있도록 지면에서 발도 뗍니다.
4. 천천히 앞뒤로 허벅지 뒷 근육에 전달되는 자극을 느끼면서 움직여 줍니다.

 

#. 허벅지 측면 5분

허벅지 측면 근육을 풀어주어 전체적인 허벅지 앞 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 줍니다.

1. 허벅지 측면을 폼롤러에 대고 팔을 구부려 팔꿈치를 지면에 대고 자세를 잡습니다.
2. 하늘쪽 다리를 영상과 같이 무릎을 구부려 상체쪽으로 끌어올려 밀어 줄 수 있게 자세를 취합니다.
3. 천천히 허벅지 측면에 전달되는 자극을 느끼면서 앞뒤로 움직여 주도록 합니다.

 

#. 종아리 5분

종아리 근육의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다리 라인을 잡아주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모합니다.

1. 아킬레스건 바로 위쪽 근육 포인트에 폼롤러를 대고 앉아줍니다.
2. 팔을 뒤로 뻗어 짚어주고 팔을 펴서 상체와 엉덩이를 띄워줍니다.
3. 앞뒤 좌우로 움직이면서 뭉쳐있는 종아리 근육을 잘 풀어주도록 합니다.

※ 이때 고통스럽다고 그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천천히 꾸준히 진행하시면 고통 자극도 감소하고 매끄러워지는 다리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글쓴이 ‘송아름‘님은
NABBA WFF Universe in France Bikini Jr. 1위,
Musclemania Ms. Bikini M 1위 등 프로 비키니 모델겸 팀윤 퍼스널 트레이너입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