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금주의 마이쿡레시피] 도토리묵과 망고잼

 

‘홈메이드 잼’, ‘집에서 쑨 도토리묵’은 시중에서 파는 그것들과는 비교가 어렵죠! 원재료의 맛이 흠뻑 느껴지는 솔직하고 정겨운 맛이랄까요? 요즘엔 사시사철 냉동 망고며, 도토리가루도 쉽게 구할수 있어서 그닥  어려울 건 없어보이긴 하지만, 이내 장시간 불앞에서 저어주며 벌을 서는 장면이 드라마같이 펼쳐져, 포기해 버리는 ‘잼’과 ‘묵’이 아닐까요? 열대과일 망고가 씹히는 달콤한 ‘망고잼’과 스치기만해도 파르르 떠는 쫀득한 ‘도토리묵’도 이젠 마이쿡에게 맡겨주세요~ Let’s LOHAS!

 

스치기만 해도 파르르
‘도토리묵’

가을이 제철이라는 도토리, 하지만 도토리묵의 전성시대는 여름이 아닐까요? 시원한 묵밥과 묵국수, 무심하게 툭 썰어 고소한 깨간장을 쳐 먹는 그맛!  바로 만들어 먹으면 그 쫀득함은 최고 입니다. 젓가락질에 미끌미끌 묵을 놓칠세라 아슬아슬,  손과 입이 마중나가는 재밌는 광경이 상상됩니다.  마이쿡으로 바로 만들어 먹는 시원하고 쫀득한 도토리묵 한끼 오늘 어떠세요?

20160722_02

재료
도토리가루 150g, 물 900g (도토리가루1 : 물6), 포도씨유 1T, 소금 1t


요리순서

과정설명 도구 시간 온도 속도
1 도토리 가루와 물을 넣고 섞어준다.
2 계량컵을 열고 가열한다. 20160722_01 15분 100 2단계
3 틀에 붓고 식혀서 즐긴다.
Tip! 포도씨유를 넣게 되면 윤기가 흐르는 도토리 묵을 만들수 있어요.
» Mycook은 가열과 젓기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요.

식지않는 인기
‘망고잼’

올 여름에도 ‘망고’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다시 찾아왔습니다.  여름철 뜨거운 열기속에서 내내 저어가며 부엌에서 잼을 만들어 주시던 어머니의 모습이 생각나는 ‘홈메이드 망고잼’을 소개합니다.  마이쿡으로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 ‘망고잼’은  빵에 발라 먹어도 맛이 기대이상이지만, 시원한 망고빙수와 망고요거트로 다양하게 변신이 가능합니다.  올여름 달콤하고 시원하게 ‘홈메이드 망고잼’ 을 가족과 함께 즐겨보세요!

20160722_01

재료
냉동망고 500g, 설탕 300g, 레몬즙 2T


요리순서

과정설명 도구 시간 온도 속도
1 망고와 설탕을 넣고 갈아준다. 2~3회 터보
2 계량컵을 열고 가열한다. 20160722_01 30분 120 1단계
3 소독된 병에 담아 완성한다.
Tip! 레몬즙은 방부제 역활을 하여 오랫동안 즐길 수 있어요.
사과, 딸기 등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요.
>> Mycook의 가열하면서 저어주는 기능으로 잼이 눌러 붙지 않아요.

 

풀무원건강생활

Writer풀무원건강생활

반갑습니다.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운영자입니다.
우리 모두 Let's LOHAS!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