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풀무원 베이비&키즈, 유아식 조리베이스 ‘골고루쿡’ 3종 출시

뉴스 2016-07-18
“아이가 좋아하는 요리에 채소의 힘을 더해 건강한 식습관 만들어주세요”

 

풀무원 베이비&키즈, 유아식 조리베이스 ‘골고루쿡’ 3종 출시

 

– 8가지 이상 색깔별 생(生)채소와 한우, 닭, 채소 육수로 만든 유아식 조리 베이스

 

– 2월 출시된 ‘레드, 옐로우, 그린’에 이어 ‘블랙’, ‘화이트’와 ‘계절 보양’ 메뉴로 3종 추가

 

– 계란찜, 국수, 볶음밥 등에 넣어 아이 반찬 레시피로 활용

 

– 8번 반복 경험을 통해 아이의 채소에 대한 기호를 높이는 ‘채소랑 3주 프로그램’ 구성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풀무원 베이비&키즈가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생(生)채소와 여름철 아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보양 재료를 활용한 유아식 조리베이스 ‘골고루쿡’ 3종을 출시했다고 18일(월) 밝혔다.

[이미지] 골고루쿡 3종(통합)

‘골고루쿡’은 어릴 때부터 채소 먹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간식 등에 넣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8가지 이상의 색깔별 생채소와 한우, 닭, 채소 육수로 만든 유아식 조리베이스다. 24개월부터 72개월에 해당하는 유아가 섭취하면 좋다. 올해 2월 컬러 채소를 활용한 ‘똑똑 레드’, ‘쑥쑥 옐로우’, ‘장건강 그린’ 3종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블랙과 화이트 채소를 활용한 ‘초롱 블랙’, ‘튼튼 화이트’와 여름철 아이들 보양을 위한 ‘보양 계절’ 등 총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초롱 블랙’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약콩, 자색고구마, 블루베리 등의 블랙 푸드에 루테인을 더했으며 ‘튼튼 화이트’는 마, 새송이 버섯, 무 등 화이트 식품에 달맞이꽃종자유와 치커리 식이섬유를 담았다. ‘보양 계절’ 메뉴는 아이의 보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감자, 옥수수, 양배추에 인삼, 대추, 닭가슴살 등을 넣어 만들었다.

골고루쿡은 계란찜, 국수, 볶음밥 등 아이들이 주로 먹는 음식뿐만 아니라 피자, 리조또, 고로케 등 별미로 즐길 수 있는 간식에도 활용이 가능해 편식하던 아이도 맛있게 채소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미지] 골고루쿡 3종 활용 요리 연출컷

골고루쿡은 풀무원 극신선 냉장 배송 시스템을 통해 가정으로 직접 배달된다. 가격은 1팩(180g) 기준 5,900원이며 평균적으로 2~3회로 나눠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채소랑 3주 프로그램’으로 주문 시 매주 월, 목 주 2회 골고루쿡 1세트(3종)씩을 받을 수 있다.

‘채소랑 3주 프로그램’은 아이가 3주간 각 채소를 6~9번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아이가 새로운 음식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8번의 시도가 필요하며 같은 채소를 반복적으로 8번 경험하게 되면 싫어하던 채소도 익숙하게 받아들이게 된다는 연구 결과※에 의해 기획됐다.

풀무원 베이비&키즈 최재형PM(제품매니저)은 “골고루쿡은 채소라면 입에도 대지 않는 아이들도 즐겁게 채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라며 “평소 아이가 좋아하는 요리에 골고루쿡 하나만 넣으면 간편하게 건강하고 맛있는 일품 요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 반복경험에 의한 영유아 채소류 기호도 상승 : 2007년 네슬레 베베 연구 내용 중 일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