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7월 핫이슈] 우리아이의 진정한 건강 친구는 누구? 어린이발효녹즙!

 

‘식탁’에선 깐깐하게 체크해도 ‘간식’에 대해선 한 결 그 수위를 낮추게 됩니다. 왜 일까요? ‘어린이용’이니깐 어른들 꺼보다는 덜 들어갔겠지…하는 생각이 함께 들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발효녹즙을 알아보겠습니다.^^Let’s LOHAS!

 

[제목] 우리아이의 진정한 건강 친구는 누구? 어린이발효녹즙!


intro special image

채소와 과일이 부족한 아이들

뉴스를 통해 아이들의 성장, 비만 등의 건강하지 못한 실태를 많이들 접해오셨을 겁니다. 4명 중 3명은 과일과 채소의 섭취량이 권장량 미만이라고 하며, 특히 영아의 경우 60.4%~70.7%는 과일 채소류 섭취를 기피하는 편식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fat kid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비타민C 섭취기준에 미달하는 비율이 6~11세는 42.1%, 12~18세는 61.3%라고 하니 아이들이 나이가 들어가더라도 편식을 개선한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상큼 달콤하면서, 진짜인 듯 보이는 가짜친구

아이들의 건강 실태에 대해선 여러 원인들이 있겠지만 근본적으로는 몸에 좋은 것은 덜 먹고, 몸에 좋지 않은 것은 더 많이 먹는 현실 때문이지요.

문제는 우리에게 몸에 좋은 친구‘처럼’ 보이게 하는 눈가림도 있습니다.
알록달록 캐릭터들로 꾸민 어린이 음료들.

soda sugar

아이의 떼에 못 이겨서 사거나 혹은 떼쓰기 방지용으로 미리 준비해놓거나, 너무도 쉽게 아이 손에 쥐어주시지는 않았나요?

성분 표를 한 번 봐주세요.
백설탕, 액상과당, 무수구연산, 구연산나트륨, 합성착향료, 인공색소 등이 있나요?

syrup

특히 이 중에서도 액상과당은 설탕보다 훨씬 강한, 약 140% 정도로, 단 맛을 내며 가격이 설탕보다 싸고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음료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내 아이가 맛있게 먹었던 것들이 진짜를 흉내 낸 것에 불과했고 건강에 도움되는 것이 그리 없었다는 것입니다.

우리아이 건강을 위한 진정한 채소과일 친구, 어린이발효녹즙

풀무원녹즙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녹즙 역시 ‘발효’를 시켜 더 맛있고, 더 효과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으며 그를 통해 나온 것이 ‘어린이발효녹즙’입니다.

‘딸기&바나나’, ‘망고&사과’로 2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는 어린이발효녹즙은 유기농으로 키운 6가지 채소를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유기채소발효즙’에 ‘딸기&바나나’, ‘망고&사과’가 담겼습니다.

숨어있는 건강성분이 있으니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어린이발효녹즙 딸기&바나나’
‘어린이발효녹즙 딸기&바나나’는 ‘유기채소발효즙’에 과일 중 최고의 짝궁인 딸기와 바나나를 넣고 더 좋은 영양을 위해 GAP인증을 받은 국내산 인삼으로 만든 홍삼을 넣었습니다. 제품 한 병에 폴리페놀 함량 25mg와 홍삼사포닌 함량 10mg을 보증합니다.

for kids 1

‘어린이발효녹즙 망고&사과’ 
‘어린이발효녹즙 망고&사과’는 ‘유기채소발효즙’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열대과일 망고를 넣고 사과와 함께 국내산 당근을 더했습니다. 작은 크기의 당근 1개가 통 째로 들어간 이 제품은 총 폴리페놀 함량 30mg과 베타카로틴 450µg을 보증합니다.

 

for kids 2

친구라는 말을 요새는 너무도 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친구는 어떤 의미일까요?
제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아이ooo친구, xxx친구라고는 하지만 진정성이 있는지를 봐야 할 사람은 바로 엄마 아빠이겠지요?

ending

이상 우리아아의 건강을 위한 진정한 채소과일 친구 어린이발효녹즙이었습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