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7월 핫이슈] 안녕하세요, 이제는 ‘발효시대-발효녹즙’입니다!

 

풀무원녹즙은 매일 신선한 원료를 산지에서 수확해, 매일 착즙하고, 매일 고객에게 배송해드리는 1·1·1 원칙을 갖고 있습니다. ‘신선’의 근간을 유지하면서 제품의 ‘기능’에 대해 끊임없는 연구로 결실을 맺은 것이 바로 ‘발효녹즙’입니다. 신선함이 생명이 녹즙에게 ‘발효’라? 생소해서 더 눈길이 가고 모순처럼 들리는 발효녹즙에 대해 파헤쳐 보겠습니다.^^Let’s LOHAS!

 

[제목] 이제는 발효시대, 발효녹즙!


 

채소와 과일을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

발효녹즙은 쉽게 먹기 어려운 채소와 과일을 식물성유산균(L.plantarumPMO08)으로 발효한 것입니다.

풀무원녹즙의 이름을 걸고 고객과 만나는 전국의 산지에서 유기농 장인의 땀과 열정으로 키운 채소와 과일이 있습니다. 유기농 장인이 정성껏 키운 채소들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건강하게,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를 풀무원녹즙이 연구하고 고민하였습니다.

그 오랜 연구 끝에 우리 몸에는 좋으나 먹기 힘든 채소들을 발효하면 맛은 더욱 좋고 영양은 더욱 많아짐을 알아냈습니다.

전통의 발효 기술을 담은, 발효녹즙.

많이들 아시는 ‘매실’, ‘오미자’, ‘산야초’ 등의 발효는 재료에 ‘설탕’을 넣어 발효시키면 효모균이 당을 먹이 삼아 발효가 됩니다. (이때 너무 많은 당을 넣으면 미생물이 다양한 유기물질을 생성할 수 없고, 너무 적으면 부패되기 때문에 당 조절이 매우 중요합니다.)

풀무원녹즙에서 개발한 발효녹즙은 원료에 직접 식물성유산균의 균주를 접종해 유산균이 원료의 유용한 물질을 먹고, 대사하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유용한 성분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발효시대, 발효녹즙 멤버를 소개합니다!

풀무원녹즙은 국내 최초로 발효녹즙을 연구개발하였으며, 총 4종의 발효녹즙이 있습니다. 모든 발효녹즙에는 ‘유기채소발효즙’을 기본으로 넣고 각각의 컨셉에 맞춘 추가 발효즙을 더했습니다.

※ 여기서 잠깐! 유기채소발효즙이란?
유기농 산지와 계약 재배하여 정성껏 길러진 명일엽, 케일, 돌미나리, 브로콜리, 양배추, 알로에를 식물성유산균으로 건강하게 발효한 것으로 모든 발효녹즙의 베이스(base)로 사용됩니다.

fermentation base source

그럼 이제부터 발효시대 발효녹즙을 요새 인기가수, 아이돌을 소개하듯이 해볼게요.

fermetation age

발효시대의 리더이자 센터, 메인보컬을 맡은 ‘유기채소발효녹즙’. 
유기채소 발효녹즙은 6가지 유기농 채소를 발효한 유기채소발효즙에 50여 종의 국내산 산야초, 유기케일즙을 담은 제품입니다. 발효 전보다 발효 후 활성산소 소거능(DPPH RSA)이 267%나 높아졌습니다. 폴리페놀함량 23mg과 카탈라아제 100mU를 함유합니다.

fermentation leader

 

다음은 서브보컬1을 맡은 ‘아스파라거스&케일 발효녹즙’입니다.
역시 유기채소발효즙에 아스파라거스와 케일의 발효즙을 더했습니다. 활성산소 소거능(DPPH RSA)는 21%p 증가했습니다. 폴리페놀 함량 25mg, 아스파라긴산 300mg을 함유합니다.

fermentaion sub1

 

 

서브보컬2이자 안무, 그리고 팀의 막내인 ‘자몽&마테 발효녹즙’.
이번 여름 신규 영입한 자몽&마테발효즙을 유기채소발효즙에 더하고 더불어 케일과 돌미나리 생즙까지 더했습니다. 제품 한 병에 폴리페놀 45mg과 246mg의 칼륨을 함유합니다.

fermentation sub2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을 내는 자몽은 과일 중에서도 낮은 열량(바나나의 37%, 오렌지의 70%, 사과의 53% 수준)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수분도 많아 특히 여성 팬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고 있죠. 마테 역시 매혹적인 몸매의 남미 미인들이 물처럼 마신다는 거 알고 계시지요?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 차 중의 하나로 사포닌(우와 인삼이 말하는 사포닌?!)도 있고 녹차보다 철분도 4배나 많으면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도 없답니다! (음, 7월말까지 진행되는 Let’s LOHAS Box 아이템 중 하나로 바로 이 ‘자몽&마테 발효녹즙’이 선택됐다고 하네요~)

요즘 말로 일명 ‘쎈’ 언니이자, 보이쉬한 매력적인 목소리로 랩 담당 ‘마늘&부추 발효녹즙’. 
국내산 마늘과 유기농으로 키운 부추, 삼채를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것을 유기채소 발효즙에 더한 것입니다. 마늘, 부추 몸에 좋은 건 다 아시죠? 발효를 하니 활성산소소거능(DPPH RSA)이 200%, SOD유사활성이 약 20%p증가했습니다. 폴리페놀 25mg, 프로테아제 700U함유라고 합니다.

fermentation3

 

지금까지 데뷔 3년차 발효녹즙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멤버를 영입(개발)하여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ending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