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로하스를 말하다

[현장스케치] 육아맘과 함께 한 바른 스킨케어 클래스!

 

풀무원건강생활의 바른스킨케어 방법을 배우고 경험할수 있는 클래스가 탄생하였습니다.  바른 식습관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매일 피부를 대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이씰린이 고객들을 만나 함께 호흡하며, 바른스킨케어를 전파하기 위해 설레는 그 첫만남을 시작했습니다.  Let’s LOHAS!

장마의 시작을 알리는 비가 내리던 6월 24일, 풀무원건강생활의 교육장은 바른 스킨케어 클래스에 초대된 12명의 주인공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클래스 시작 전이라 조용한 가운데, 테이블 위 제품들과 깜짝 선물이 주인공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 ^^

01_1

한 여자의 피부나이를 알려면, 욕실을 봐라?

오늘 초대된 주인공들은 바로 풀무원직장어린이집의 육아맘들인데요, 매일매일 아이의 얼굴, 몸 구석구석 건조해질세라, 로션을 챙겨 발라주면서도 정작 자신의 피부관리엔 소홀할 수 밖에 없는 엄마들이지요. 오늘 이 시간만큼 소중한 나에게 집중 해봐요^^

이제, 클래스가 시작되고 미소가 인상적인 스킨케어 강사님이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수 있는 방법을 깜짝 OX퀴즈와 함께 설명해주십니다. “한 여자의 피부 나이를 알려면, 여자의 화장대를 보아야 한다!” O일까요? X일까요? 정답은 X ! 먼저 욕실을 봐야한다고.. 세안을 하고 화장실로 오는 5초~5분동안에도 피부는 건조해 지기 쉽기 때문에 욕실부터 관리를 해야한다는 말씀입니다.^^ 동안피부의 기본 중의 기본이지요. 피부 보습은 이제 OK!

꾹꾹!! 얼굴 예뻐지는 혈점!!

그럼, 탱탱했던 피부와 환~했던 피부로 돌아갈수 없나하며 조금씩 피부욕심이 납니다. 엄마 속 여자가 깨어나는 순간, 손가락만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혈자리 강의가 시작됩니다.

얼굴에는 여러 혈자리가 있는데, 이 중 눈가주름은 ‘찬죽’과 ‘동자료’, 볼처짐은 ‘거료’, 피지과다는 ‘영향’, 입 주위 피로와 주름을 예방은 ‘승장’이라는 혈자리가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손바닥 만한(개인차 있지요^^) 얼굴에 이런 인체의 신비가 숨어 있다니! 모두들 어느새 꾹꾹!! 적극적이네요^^ 사진에 단체로 눈찌르는거 아닙니다. 내가 더 예뻐질테닷!!(이글이글)

꾹꾹!! 엄마손 약손! 키도 쭉쭉!!

욕심 많은 오늘의 주인공들, 얼굴의 혈자리를 누르다가 ’우리아이 키크는 혈점‘ 강의가 시작되자마자, 갑자기 휴대폰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일어난 일이라 현장에서 깜짝 놀랬습니다.  키크는 혈점 강의는 내외슬안 누르기, 족삼리 문지르기, 위중혈 누르기,   곤륜, 태계혈 만져주기,  용천혈 누르기,  협척혈 자극하기로 아이의 소화기기능과 혈액순환, 면역을 돕는 원리로 혈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현장의 여건상 아이의 특별출연이 어려워 마사지를 팔뚝으로 대신 실습을 해보는 것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육아맘들이라 역시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천연오일로 친환경 수제 비누 만드는 소녀들(?)

오늘의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천연오일로 수제비누 만들기’ 실습이 이어졌습니다! 또 다른 미모의 강사님이 수제 비누 만드는 법을 강의해 주시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12_1

비누솝 가루에 천연 딸기분말을 넣고, 천연오일인 ‘이씰린 트루모이스처 바디오일’을 넣고 힘있게 반죽합니다.

생각보다 힘을 들여야하는 비누반죽에도 ‘이건 우리 애기 꺼!’, ‘아니 이건 내가 쓸거야~’ 하며 ‘까르르~’ 즐겁게 여담도 나누는 모습이 마치 소녀들의 미술시간 같았달까요? 정말 열심히들 만드셨습니다. 예쁜 케이스에 포장까지 마치니 선물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비누반죽이 묻은 손을 씻고 나서도 “이 비누 되게 괜찮다~ 부들부들해!” 하며 “우리애기 목욕할 때 써봐야지” 하며 또 아이는 빠지지 않네요^^ 역시 사랑스런 엄마들입니다.

이번 이씰린과 함께 하는 바른스킨케어 클래스는 앞으로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다음번 클래스는 더욱 재밌는 강의가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다음 클래스를 또 기대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