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6월 핫아이템] 마이쿡! 냉장고를 부탁해~!

 

 

평촌에 사는 21년차 주부 권미경님은 한 남자의 아내로, 세 아이의 엄마로 오늘도 바쁜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제 각각인 아이들의 스케줄에 맞춰 하루 종일 간식을 준비하다 보면 시간에 매우 쫓기게 된다고.. 21년차 베테랑 주부가 고민 끝에 긴급 SOS를 외쳤습니다.
‘저희 집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쉽고! 빠르게! 영양을 챙겨 조리할수 있는 방법 없나요?’
지금이 바로 쿠킹로봇, 마이쿡이 필요한 순간!! 자~ 지금 갑니다!
Let’s LOHAS.

 

[제목] 마이쿡! 냉장고를 부탁해~!


6월의 어느 날, 풀‘s 키친에서 만난 로하스키친 백성율 쉐프(우리끼리 꽃미남)의 얼굴은 웃고는 있지만, 평소와는 다르게 잔뜩 긴장한 모습이었습니다. 우리의 백쉐프 무슨일이 있는 걸까요?

20160624_01

미션!! 마이쿡과 함께! 15분동안 3가지 요리를 하라!

바로, 냉장고 속 남은 재료로! 마이쿡을 사용해 15분만에 3가지 요리를 완성해야하는 미션을 받아서입니다. 미션 재료는 요리 후 남은 각종 채소, 냉동 만두, 새우살, 오징어입니다. 미션 요리 3가지는 ‘새우살을 넣은 수제비’, ‘오징어완자’, ‘감자&브로콜리 수프’인데요, 제목만 읊는데도 4초가 휙! 지나가네요.

20160624_02
15분이면 샤워만 하기에도 빠듯한 시간인데 참~ 짓궂은 미션입니다. 미션 현장에는 실패 벌칙으로 ‘얼음물샤워‘까지 야무지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지못미~백쉐프.)

자!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미션요리1. ‘새우살을 넣은 수제비’
마이쿡에 새우살을 2초갈기, 반죽은 30초만 윙윙! 벌써 2분도 안되어 수제비 반죽이 완성됐네요. 화력 좋은 인덕션에서 끓고 있는 육수에 반죽을 떼어 넣고, 야채까지 넣으면 수제비 뚝딱 완성! 놀랍습니다.

미션요리2. ‘오징어 완자’
셰프가 급한 맘에 마이쿡에 오징어를 통으로 넣어도 OK! 야채도 함께 다졌습니다.(놀라워라..). 밀가루까지 넣고 완자 반죽하기까지 딱1분..! 동글동글 굴려, 밀가루 속옷에 계란옷을 입혀, 또 다시 화력 좋은 인덕션 덕을 보면 후라이팬에서 금새 지글지글~ 바삭해집니다!

짹깍 짹깍!!
오늘같이 맘이 급한날이 또 있을까요? 세 아이를 둔 주부로 빙의한 쉐프가 드디어 마지막 요리를 시작합니다.

미션요리3. ‘감자&브로콜리 수프’
양파를 마이쿡에 넣고 10초 다지고, 버터 넣고 3분 자동 볶음 선택!! 마이쿡에 육수, 통감자를 그대로 넣습니다. 마이쿡에서 감자가 삶아지는 시간은 10분도 안걸립니다. 이때 나오는 스팀!! 야무지게 찜기까지 올려 브로콜리까지 한방에 쪄냈습니다. 냉동만두도 찜만두로 순식간에 변신했습니다. 삶아진 감자에 우유넣고 찐 브로콜리 넣고 갈아 완성 했습니다.

화룡점정!! 플레이팅 까지!
따끈한 ‘새우살을 넣은 수제비’ 한 그릇과 , 바삭 통통 식감좋은 ‘오징어 완자’ 나란히 나란히 , 고소하고 부드러운 ‘감자&브로콜리 수프’까지 그릇에 담았습니다. 미션 종료!!

제 시간은요??
14분 45초 만에 미션 성공~!

미션성공! 축하합니다!! 이번 ‘냉장고를 부탁해’ 미션 성공은 백성율 쉐프 본인도 놀랐다고 합니다. “미션을 받고 당황했는데, 해보니까 되네요. 마이쿡과 인덕션을 사용하니까 가능했던 겁니다.”

불앞 요리가 두려운 여름철 재료 준비부터 요리완성까지 우리 집 전담 쉐프, 마이쿡과 함께 하세요!

 

풀무원건강생활

Writer풀무원건강생활

반갑습니다.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운영자입니다.
우리 모두 Let's LOHAS!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