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 스마트 쿠킹 로봇 ‘마이쿡(Mycook)’ 출시

뉴스 2016-06-20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OK! 쿠킹 로봇으로 스마트한 주방 만들어보세요.”

 

풀무원건강생활, 스마트 쿠킹 로봇 ‘마이쿡(Mycook)’ 출시

 

– 마이쿡 하나면 반죽, 다지기 등 재료준비부터 끓이기로 죽, 볶음, 찜 등 요리 가능
– 쉽고 편하게 건강한 요리 만들고 다중 안전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한 만능 조리기
– 열효율 높아 요리시간 단축되는 인덕션 가열 시스템 내장돼 빠른 조리 가능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로하스키친사업본부는 쉽고 편하게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나의 기기로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해주는 스마트 쿠킹 로봇 ‘마이쿡(Mycook)’을 출시했다고 20일(월)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 마이쿡 제품 컷

‘마이쿡’은 저울 기능부터 혼합, 분쇄, 반죽, 가열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한데 갖춰 불 없이 건강하고 편리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능 조리기다. 기기 하나로 다양한 식재료의 손질부터 볶음이나 찜 등 조리까지 끝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재료를 다지고 섞고 거품을 내는 것은 물론 밀가루와 물만 넣어주면 마치 손으로 반죽한 듯 쫄깃한 수제비 반죽이 뚝딱 완성된다. 입맛 돋우는 여름 별미로 사랑 받는 콩국수, 잠시만 한눈을 팔아도 눌어붙기 쉬워 장시간 약한 불에서 저어줘야 되는 잼이나 죽, 심지어 도토리묵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재료 고유의 맛과 풍미가 그대로 스며든 촉촉하고 부드러운 찜 요리도 가능하다. 기기 자체에 열효율이 뛰어난 인덕션 가열 시스템이 내장돼 식재료의 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도 빠른 조리가 가능한 것.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버튼 하나로 볶음, 반죽 등 필요한 조리 형태를 선택할 수 있고 온도와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을 배치했다. 온도는 40도에서 120도까지 10도 단위로 세분화되어 있고, 회전 속도도 1~10단계까지 조절 가능하며 최대 8,500RPM의 강력한 회전 모터까지 갖췄다.

스마트 다중 안전 기능을 갖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조리용기 과열 방지, 모터 과열 방지, 본체와 기타 부속품의 결합 상태 감지 등이 가능하도록 장치가 되어 있어 안전도 걱정 없다.

저울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식재료를 용기 내에 넣으면 무게를 측정할 수 있고 이미 들어있는 식재료와 추가되는 식재료의 무게도 각각 측정한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의 양까지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타이머 기능은 최대 90분까지 초, 분 단위로 세팅할 수 있고 조리가 끝나면 자동으로 알람이 울리며 작동이 멈춘다. LCD패널을 통해 현재 조리 단계와 상태, 남은 시간, 작동 상 문제 등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마이쿡’은 스페인 타우루스(TAURUS)사의 제품으로 풀무원건강생활에서 독점 수입하며, 풀무원 방문판매원인 헬스어드바이저(Health Adviso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로하스키친’ 최혜원 PM(제품 매니저)은 “’마이쿡’은 단순 기능의 일반적인 믹서기나 반죽기와는 달리 가열이 되어 끓이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반죽, 다지기, 조리까지 기기 하나로 끝낼 수 있는 만능 조리기”라며 “열효율이 좋은 인덕션 시스템이 내장되어 마이쿡 하나로 제대로된 요리를 전문 셰프처럼 요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