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로하스로 살다

[6월 핫이슈] 요리를 즐겁게~ 쿠킹로봇 마이쿡

 

보글보글, 모락모락, 또각또각, 다다다다,,, 주방에서 들리는 다양한 소리. 매우 정감 넘치지요?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따뜻한 음식… 그런데 말입니다, 그 주방을 움직이는 주부는 언제나 음식 준비가 즐겁기만 할까요? 직장 업무보다도 더 반복이고, 매우 당연한 듯 받아들여지는 요리. 어찌해야 할까요?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요리를 쉽게, 편하게, 건강하게 즐기도록 해주는 쿠킹로봇, 로하스키친의 ‘마이쿡 프리미엄’을 소개합니다.
Let’s LOHAS.

 

[제목] 요리를 즐겁게~ 쿠킹로봇! 마이쿡


 

뜨거운 불 앞, 재료가 익는 건지… 내가 익는 건지…

 
한낮 기온이 벌써 30도를 웃도는 6월 중순.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하는 것이 슬슬 두려워지는 분들 많으시죠? 창문도 열고 후드도 켜놨는데 주방은 어느새 열기로 가득해지고, 땀은 비가 오듯 쏟아집니다. 여름철 ‘불없는 요리’를 검색하게 되는 이유도 격하게 공감하실 겁니다.

20160615_01

이쯤에서 로하스키친의 쿠킹로봇, 마이쿡을 소개해 볼까요?

20160615_02

주부들의 주방기구는 80년대 갈고 섞어주는 믹서기에서 반죽까지 가능한 쥬서기로 진화했습니다. 다지기, 분쇄 등 재료 준비부터 각종 국, 볶음, 잡채, 갈비찜 등 요리의 완성까지 가능한 마이쿡은 주부들의 진정한 꿈의 주방기구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에 아이스크림까지 되는 것은 안 비밀!)

마이쿡, 인덕션 발열체 탑재로 빠른 요리를!
마이쿡의 발열체는 인덕션입니다. 맞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전기레인지 ‘인덕션’이 마이쿡안에 들어 있답니다. 열효율이 높은 인덕션 발열체이니 조리시간이 빨라 여름철 주방온도도 올리지 않아 더위 걱정 없이 끓이고 볶는 요리가 가능합니다. 물론 재료의 영양 손실이 적은 것은 덤입니다.

집에서 직접 메밀국수를 만들어 먹자는 남편의 말이 끝나자마자 날카롭게 쏘아 붙이게 되는 그 이유, 육수. 집에서 펄펄 끓는 물에 재료를 넣고, 몇 시간씩 끓어 넘치나 안 넘치나 지켜보면서 온 종일 육수냄비며 집안 공기며, 요리하는 주부까지 데우게 됩니다.

20160615_14

마이쿡은 16분이면 육수가 뚝딱입니다.
마이쿡의 부품중 채바구니(망)가 있어 야채를 데치거나, 국수를 삶을때, 또는 멸치육수를 끓일때 망에 멸치와 야채를 넣고 우려내 깔끔하게 건져 낼 수 있습니다.
그것도 재료를 살짝 볶아서 더욱 구수하고 맛있는 다용도 육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이쿡, 조리를 하면서 또 하나의 찜요리도 하는 진정한 멀티태스킹!
마이쿡은 조리 도중 발생하는 스팀도 그냥 버리지 않습니다.

20160615_05

조리용기 위에 찜기를 올리면 육수를 끓이면서 동시에 만두를 찌거나 생선찜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찜요리만 할때도 역시 인덕션 발열체로 빠르게 조리가 됩니다.

20160615_04

마이쿡, 재료가 눋는 걱정 없는 9단계 온도조절 & 혼합(젓기) 기능!
음식 맛은 불 조절이라 했던가요?

20160615_06

40℃에서 120℃까지 9단계로 온도조절이 가능해서 고기볶음도 눌러 붙을 걱정이 없고,  ‘죽기 전에 꼭 먹어야할 음식재료 1001’에 나오는 트러플(Truffle)초콜릿도 마이쿡을 70℃로 설정하면 5분 안에 만들 수 있으니, 죽기 전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 혼합날개가 있어 믹서날위에 설치하면 초콜릿도 계속 저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쿡이니까요~!

20160615_12
 

내 건강도 챙기면서 쉽고 간편한 요리

반복적인 어깨 사용이 오십견을 초래하는데, 칼질, 젓기, 설거지 역시 주부의 어깨와 손목은 잠시도 쉴 수가 없습니다.

20160615_07
음식을 타지 않게 계속 젓기, 볶기, 반죽하기, 거품내기는 물론 조리 시 수시로 쏟아져 나오는 설거지도 고통스러운 오십견을 부채질합니다.

20160615_08

마이쿡, 어깨 펴고 결림 없이 터치만으로도 요리를!
쿠킹로봇 마이쿡은 조리 용기하나에 식재료 넣고 버튼만 터치하면 요리가 완성되니 주부들도 이제 어깨 쫙 펴고 요리하는 날이 왔습니다.
일반 믹서기 3배의 힘을 자랑하는 8,500RPM의 강력한 모터와 회전날이 모든 재료를 잘게 다져야 하는 ‘죽’, ‘볶음밥’, ‘만두소’는 물론 손목과 어깨 힘이 많이 들어가는 ‘수제비’, ‘빵 반죽’ 등 반죽요리까지 문제없습니다.

마이쿡, 지켜보지 않아도 알아서 해주는 요리를!
출근, 등교 준비에 아침을 종종 거르거나 속이 부담된다면 가벼우면서도 든든한 죽 한 그릇 어떠신가요? 엊저녁 찬 밥 한 공기와 냉장고 남은 채소를 마이쿡에 넣고 다지면서 가열시키면 15분이 채 되기 전에 영양만점 야채죽이 완성됩니다. 그 15분 동안 다른 일을 하실 수 있어요. (볶음밥은 더 빨리 6분 안에 맛보실 수 있습니다.)

20160615_11

마이쿡, 5단계 반죽 기능으로 반죽 트라우마 이겨내!
비오는 날 수제비가 먹고 싶어도 그 반죽이 지겨워 그냥 라면 먹기가 일쑤였죠.

20160615_09
이젠 마이쿡으로 힘들이지 말고 가루날림도 없이 깔끔하게 반죽을 할 수 있습니다. 반죽 버튼으로 점도에 따라 회전속도를 1~5단계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쫄~깃하게 완성된 수제비를 경험해보신다면 케이크, 피자 등 다양한 반죽 요리도 도전하실 겁니다.

20160615_13

마이쿡, 계량 저울 탑재해 섬세한 요리를!
베이킹의 생명은 계량인거 다들 아시죠? 재료를 넣으면서 10g단위로 계량이 가능한 저울기능도 잊지 마세요!

건강은 물론 안전까지 생각한 요리

외부 유입이 아닌 가정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이 어딘지 아시죠? 주방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이 발생하는데 마이쿡은 조리하는 주부의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쿡 구성품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인 스테인리스(SUS304) 사용은 물론 유해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도 건강한 요리를 완성합니다. 조리 시의 안전도 생각해 과열방지, 모터 과열 방지, 덮개 결합상태 감지 장치 등 스마트한 다중 안전 기능이 있어 여러모로 안전안전~합니다. :)

20160615_10

요리를 즐겁게! 우리 집 전담 쉐프 마이쿡과 즐거운 요리를!

주부가 말하는 가장 맛있는 밥은?
정답은 화려한 요리도 아니고 특별한 재료도 아닌 그저 ‘남이 해주는 밥’이랍니다. 요리에 대한 주부들의 피곤과 스트레스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닙니다. 성인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이상적인 아내 1위로 ‘요리 잘하는 아내’가 뽑혔습니다. 더욱 재밌는 것은 요즘 뜨는 인기 신랑감도 ‘요리 잘하는 남자’라고 합니다.

미혼이던 기혼이던 남녀 모두 내손으로 해먹는 밥 보다 남이 해주는 밥을 먹고 싶어 한다고 볼 수 있겠지요? 서로 미루는 것도 정도가 있지 피할 수 없다면 요리를 즐기는 방법, 우리 집 전담 쉐프, 마이쿡과 함께 하시길 권합니다.

풀무원건강생활

Writer풀무원건강생활

반갑습니다.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운영자입니다.
우리 모두 Let's LOHAS!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