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생인의 이야기

대사증후군아 사라져라~ 수리수리~마수리!

 

대사증후군아 사라져라~ 수리수리~마수리!

– 부제: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 ‘대사증후군 제로’를 다짐하다!

 

풀무원건강생활은 2011년부터 대사증후군없는 건강사회를 위한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 혈압상승, 혈당상승, 중성지방 상승, 고밀도 콜레스테롤(HDL)저하 등 심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생활습관병으로 방치하면 심혈관질환과 당뇨병의 발병위험이 급격히 높아집니다. 2016년 6월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된 그 현장을 찾아갔습니다. ^^ Let’s LOHAS.

 

사무실에 울리는 꼬르륵~

 

3일만의 출근에 평소보다 일찍 시작된 업무. 바쁜 키보드 소리와 함께 여기저기서 들리는 소리가 있습니다.

꼬.르.륵.

대부분의 풀무원건강생활 직원들은 어제 저녁 이후 물 한 모금도 못 먹었으니 여기저기서 꼬륵~꾸륵~하는 것도 당연할 겁니다. 오늘은 임직원 대사증후군 검진의 날입니다.

포스터 본문용

<임직원 대사증후군 검진 안내 포스터>

어서 이 배고픔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스피드!
빠른 검진 후 빠른 흡입이 있습니다. (어머, 전혀 로하스적이지 않은 모습 ^^;)

여기서 잠깐.
대사증후군 검진 전 준비사항을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검진전준비사항

<대사증후군 검진 전 준비 사항>

 

따끔 그리고 뜨끔한 대사증후군 검진

 

Hi-5 5’s(오즈)의 마법사 안내에 따라 대사증후군 검진을 받습니다.

여기서 잠깐☞
오즈로고

 

Hi-5 5‘s는 풀무원건강생활의 좋은 일터 만들기 프로그램(Good Work Place)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이자 그룹의 이름입니다. 매년 새롭게 구성된 Hi-5가 활동하며 올 해로 다섯 번째 기수인 5기가 ’오즈의 마법사‘란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임직원의 대사증후군 건강검진도 Hi-5 5’s의 마법사 임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면서 진행해주셨습니다.

 

검진설문1

검진설문2

<대사증후군 검진 전 설문응답>

검진 전 생활습관을 알아보는 설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직접 체크하는 생활습관.
조금 덜 정직해도 되지 않을까 싶을 만큼 너무 정직한 응답입니다.

이날 검진은 서울시 강남구보건소의 ‘찾아가는 대사증후군’팀에서 직접 풀무원건강생활까지 오셔서 검진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복부둘레, 혈압, 혈액검사, 체지방 분석 검진과 상담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채혈할 때 따끔한 것은 아무 것도 아니었습니다. 전체 상담 결과를 들을 땐 얼굴도 마음도 매우 뜨끔할 정도였습니다.

검진모습1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 대사증후군 검진 모습>

검진 후 허기를 달래 줄 바나나와 생식순

<검진 후 허기짐을 달래줄 바나나와 풀무원생식순>

‘맛있는 것’, ‘늘어지고 싶은 것’ 그런 마음의 응석을 다 받아준 것이 검진 결과에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자신에게 혹독하게 대하지 못했던 것을 반성하며, 다시 태어나겠다는 의지에 ‘건강펀드’를 신청하고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에 ‘워크온’을 설치했습니다.

Hi-5 5’s(오즈)마법사의 임직원 대사증후군 개선을 위한 첫 번째 마법, 건강펀드

건강펀드는 이번 검진 결과에서 대사증후군으로 확진된 직원들과 적정체중으로 나온 직원들로부터 일인당 3만원의 펀드를 가입 받는 것입니다. 정상이라면 BMI점수, 대사증후군 위험 요소가 있다면 위험요소가 개선되도록 돕고자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펀드에 가입한 임직원에게는 그린체 라인케어도 함께 제공하면서 의지를 돕습니다.

 

3개월 후 재검진 때 대사증후군 위험요소 혹은 BMI 점수가 모두 개선된 직원에게는 홍삼활력청과 펀드가입 3만원을 돌려줍니다. 개선된 것이 없다면 펀드금액은 이웃사랑 기금으로 적립됩니다.

 

두 번째 마법, 워크온

 

두 번째 마법은 내 걸음만큼 기부하는 ‘워크온(Walk On)’ 앱 설치입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워크온’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만보계처럼 내 걸음을 체크해주며 내가 걸은 만큼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설정한 목표 걸음만큼을 달성하면 커피 음료권 등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답니다.

워크온

<서울시 만보계 앱 ‘워크온’ 내 걸음만큼 기부되고 내게도 선물이 옵니다>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이웃도 돕고, 더불어 공짜 선물도 얻을 수 있으니 설치를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검진선물

<강남구 보건소 찾아가는 대사증후군 검진팀의  푸짐한선물>

6개월 후 2차 검진 때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들은 어떤 모습으로 올지 궁금합니다.
이제는 좀 더 나에게 혹독해지고 오즈의 마법사 말도 잘 들으면서 6개월 후 홍삼활력청을 받을 겁니다.

홍삼활력청! 내 펀드 3만원! 놓치지 않을 거에요!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 모두들 로하스 좀 하셔야 할 거에요. ^^ Let’s LOHAS!

오즈의마법사 렛츠로하스

<풀무원건강생활 Hi-5 5’S의 마법사가 외치는 Let’s LOHAS>

풀무원건강생활

Writer풀무원건강생활

반갑습니다.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운영자입니다.
우리 모두 Let's LOHAS!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