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로하스로 살다

[리폼클래스 ⓛ] 우유팩으로 서랍정리하기

‘건강한 중년을 위한 취미’ 에 대해 가볍게 말씀드렸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LOHAS에 어울리는 취미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이번 호부터 생활 속 소품을 변신시키는 리폼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집에서 직접 해보시라고 첫 수업은 매우 간단한  ‘우유팩으로 서랍정리하기’입니다. 재활용쓰레기가 될 뻔한 우유팩으로 아비규환인 서랍을 깔끔하게 정리, 정돈할 수 있다면 일석이조겠지요? ^^ Let’s LOHAS.

 

[제목] 우유팩으로 서랍장 정리하기

-부제 : 재활용 분리수거 통에서 서랍장 정리정돈의 혁신공로자, 우유팩-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전 리포머며 인테리어 작가 시크한 까미입니다.^^
구독자님들께 생활쓰레기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양말 정리와 그 외 자잘한 생활용품들을 정리하는 노하우 좀 알려드리려고 해요.noname01 스타킹과 양말이 섞여 뒤죽박죽인 서랍. 꺼낼 때 고르느라 더 뒤섞일 때가 있죠.
뒤엉켜 있어 미관상으로 보기에도 좋지 않아요.

가정 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깔끔하게 서랍 안을 정돈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필요한 준비물 소개할게요.

– 준비물 –
잘 씻어서 말린 우유팩(200ml 혹은 900ml), 자, 커터 칼, 딱 풀, 볼펜, 가위, 양면테이프

noname03우유는 다들 드실 거에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에요.

잘 씻어서 말린 900ml 또는 200ml 우유팩이 필요하구요, 자, 커터칼, 딱풀, 볼펜, 가위, 양면테이프가 필요하구요, 서류봉투나 포장지 있으시면 준비해주시면 좋아요.

최대한 가정 내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선택하시면 비용절감이 되니 더욱 좋아요. 지금부터는 만드는 과정 올려볼게요.
noname02다 마시고 나온 우유팩을 물에 깨끗이 씻습니다. 물기와 우유의 비릿한 냄새가 사라지도록 햇볕에 말리면 되구요. 전 모으느라 시일이 많이 걸렸는데 최대한 여러 개를 준비하시길 권해요.

먼저 우유팩 하나를 서랍 안에 넣고 높이를 체크합니다. 눈금표시가 끝부분부터 표시된 게 아니기 때문에 자로 재기엔 다소 무리가 있거든요. noname05noname06체크 된 부분의 사이즈를 자로 잰 후 나머지 우유팩에도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길이가 길면 잘라주셔야 해요.

체크한 부분을 커팅하기 전에 길이 표시한 부분보다 약 1cm정도 더 여유를 주고 우유팩을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커터 칼로 자릅니다.
noname07

1cm 여유를 준 코너 4부분에 가위집을 낸 후 안쪽으로 접었다가 바깥으로 접으면 접는 면이 깔끔하게 접혀요. 모아 논 우유팩을 모두 작업해 놓습니다.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작업물이 더 견고해지고 깔끔한 면을 얻기 위함입니다.
noname10우유팩의 각 접힌 겉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둘러준 후 겉으로 접어 마감합니다. (양면테이프는 문구점이나 다XX에서도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noname09 끝 처리를 한 우유팩들을 양면테이프로 연결하듯이 접합해줍니다.

연결한 우유팩만으로도 사용하셔도 되지만 미관을 위해 저는 집에 있는 서류봉투를 포장지 대용으로 활용해 보았습니다.
noname11noname12우유팩을 놓고 접어가면서 윤곽을 잡고 딱풀로 풀칠하면서 붙여줍니다.
되도록 커팅으로 거친 부분이 노출되지 않게 여유분이 남는 서류봉투는 안으로 접어 넣어서 풀칠을 해주었어요.

아무래도 더 견고해지는 장점이 생기겠죠?^^
완성 된 우유팩에 양말을 담아보았어요. 900ml팩은 길이가 긴 양말도 쏙 들어가네요.

팩안에 쏙 들어가도록 양말 접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전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먼저 긴 양말 접는 방법부터 공유해볼게요.noname13양말을 가지런히 겹치게 놓습니다. 그리고 발 부분부터 굴리는 방식이 아닌 칸을 나누듯 접어나갑니다. 그리고 겉 양말의 목 부분을 뒤집어 넣어줍니다.

짧은 양말 접는 방법 올려볼게요. 짧은 양말은 긴 양말과 달리 반만 포개서 뒤집어 넣어주면 됩니다.noname14

noname15꺼내 신기도 편리해졌고 보기에도 좋아졌네요.

이번엔 휴지심을 활용해서 스타킹을 정리해볼게요.
noname17 스타킹을 반을 접습니다. 그리고 반 접힌 부분을 밴드 쪽으로 돌돌 말아줍니다. 그리고 휴지심 안에 쏙 넣으면 되는 거죠.

서랍장에 세로로 세우지 못하고 가로로 놓아야 한다면 휴지심 겉에 스타킹의 색상을 기입해주시면 되요. 편리하게 찾으실 수 있어요.
noname16서랍안이 훨씬 정돈 된 모습이고 편리성도 갖추었어요.

싱크대 서랍도 간단하게 칸 분리를 해보았어요.noname19

어떠세요?
복잡한 과정 없이 우유팩과 양면테이프만으로도 훨씬 마음에 드는 서랍으로 변신했어요.

우유팩을 더 모아 나머지 어수선한 부분도 정리해야겠습니다. 우유팩! 이젠 재활용장으로 보내지 마시고 서랍 정리용으로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다음 내용 예고>
7080 대표 아이콘이자 젊음의 상징으로도 불리는 그것!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는 그것! 청.바.지.를 활용한 쏠쏠한 리폼 수업을 기대해주세요!

글쓴이 프로필이미지
글쓴이 ‘시크한까미‘님은
일상생활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일상용품들을 직접 리폼하는 걸 즐기며,
DIY&셀프인테리어 작가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