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5월 테마 ①] 풀무원건강생활의 소중한 가족을 소개합니다!

 

5월테마 우리는 가족 '첫번째 이야기'

 

어린이, 어버이, 이제 막 성년이 된 자녀 그리고 부부.
5월 달력을 빽빽이 채우는 이 단어들은 모두 가족과 연결됩니다.
소중하지 않은 내 가족이 있을까요? 단지 겉으로 말하지 않았을 뿐이지요. 평소 드러내지 않았던 그 마음을 좀 더 긴 시간동안, 좀 더 환한 웃음으로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작은(?) 선물이라도 함께해서 드러내라고 여러 감사의 날들이 5월 한 달에 모여진 것 같습니다.
지극히 평범해 보이지만 ‘가족’ 이야기 없이 지나가기엔 아쉬움이 클 것 같았습니다. 풀무원건강생활 기업사이트 ‘Let’s LOHAS’의 이번 달 테마는 ‘우리는 가족’이며 세 편으로 준비했습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소중한 가족,
헬스어드바이저와 모닝스텝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바로 풀무원건강생활의 가족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이 헌신을 다해 만든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하는 헬스어드바이저(Health Advisor)와 모닝스텝(Morning Staff)이 주인공입니다.
5월을 맞아 헬스어드바이저와 모닝스텝을 소개하며 평소 사랑과 자부심, 자랑하고픈 마음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보고자 합니다.

20160517_02

헬스어드바이저,

풀무원건강생활의 32년을
함께 끌어 온 주역!

올 해로 32주년을 맞이한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기능식품’이란 개념이 대한민국에 없던 시절 ‘바른 먹거리’를 기초로 업계에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식품’ 기준을 세우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업들도 생소한 영역인데 소비자들은 더욱 낯설었겠죠? 그때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상세하게 알리고, 제대로 이용하시는지 체크하고, 고객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줄 조직이 필요했습니다. ‘헬스어드바이저(Health Advisor)’는 ‘건강레이디’라는 옛 이름으로부터 32년간 풀무원건강생활을 함께 이끌어온 주역입니다.

헬스어드바이저,

로하스 생활을 위해 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전파하는 전문 직업인!

전국에서 활동 중인 약 7천여 명의 헬스어드바이저들은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가이드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맞춤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그린체의 건강기능식품, 이씰린의 스킨케어 제품, 로하스키친의 전기레인지와 쿡웨어 등 로하스생활을 도와주는 다양한 제품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내 가족과 이웃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인 로하스 생활을 위해 바른 생활습관을 직접 실천하고 전파하는 것이 헬스어드바이저의 비전입니다.

20160517_01

헬스어드바이저,

나, 가족, 고객을 위해 늘 공부하는 자세!

대화가맹점의 황은 지부장은 아내이자 네 아이의 엄마, 대화가맹점의 지부장이자 고객과 직접 만나는 헬스어드바이저로서 1인 4역을 맡고 있습니다. 황은 헬스어드바이저는 남편과 아이의 아침, 저녁 식사를 손수 챙기면서도 고객과 팀원들을 위해 바쁜 일과를 보냅니다. 오전 9시 출근 후 팀원들과 전날 활동을 리뷰하며 가맹점 교육 참석, 오전 11시 당일 미팅할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샘플과 자료 준비, 오후 4시까지 팀원들과 함께 현장 활동 그리고 당일 활동의 느낀 점을 메모하면서 하루를 마감합니다.
황은 헬스어드바이저의 인터뷰에 따르면 고객의 모두 다른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관리하기 위해선 공부 외에는 답이 없다고 합니다. 건강정보를 공부하는 것도, 나의 고객에 대해 공부하는 것도 공부를 통해 나온다고 말합니다. 요행을 기대하지 않고, 멈춰있지 않고, 묵묵히 정도를 밟으며 계속 발전하려는 모습입니다.

모닝스텝,

고객의 건강한 아침을 함께 엽니다!

당일 수확한 원료를 당일 녹즙으로 생산하여 24시간 내에 고객에게 배송하는 풀무원녹즙 1·1·1원칙. 신선한 녹즙이 고객에게 배송되는 마지막 단계에 모닝스텝(Morning Staff) 이 있습니다. 대부분 이불 속에서 달콤한 잠에 취해있을 오전 5시, 모닝스텝은 일터로 출발해 그 날 하루 배송해 드려야 할 고객명단과 제품, 얼음팩을 체크합니다. 보통 오전 7시부터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만 전할까요? 고객의 하루도 같이 시작한다는 자세로 경쾌한 아침인사도 잊지 않습니다.

20160517_03

모닝스텝,

21살의 ‘로하스생활 건강전도사’

올해로 21년차가 된 풀무원녹즙은 대형마트, 편의점, 거리 판매와 같은 일반적인 유통망 없이 오직 모닝스텝을 통해 성장해온 만큼 모닝스텝 역시 풀무원건강생활의 소중한 가족입니다. 21년 전 100여 명이었던 모닝스텝은 현재 약 3천여 명이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균 나이 46세로 점점 젊어지고 있으며 10년째 장기 근속한 모닝스텝도 45명이 넘습니다.

20160517_04

모닝스텝,

건강 챙기는 워킹(Walking)맘과
성공적인 워킹(Working)맘을 동시에!

12년째 모닝스텝으로 근무하면서 매니저까지 올라간 홍루시아 매니저는 모닝스텝의 가장 큰 장점을 건강과 개인시간으로 꼽았습니다. 배송 덕분에 하루 평균 만보를 걷게 되고, 고객의 건강을 챙기는 입장이기에 자기관리도 하게 되니 근무를 통해 저절로 건강하게 됐다고 합니다. 또한 결혼 후 5년 동안 전업주부로 생활하다가 보험설계사로 5년 정도 일하면서 성과도 인정받았지만 그만큼 부담감과 스트레스가 심해 고민이 많았는데, 모닝스텝으로 일하면서 노력하는 만큼 보상도 돌아오고 근무시간 역시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도 헬스어드바이저와 모닝스텝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나’와 ‘가족’ 그리고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십니다. 오랜 세월 풀무원건강생활과 동고동락하며 함께 성장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우리는 가족입니다.’

 

<본 원고는 ‘그린체 사보-헬스어드바이저의 하루’와 ‘헤럴드경제-모닝스텝은 건강 배달하는 건강전도사’와 풀무원건강생활 소개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풀무원건강생활

Writer풀무원건강생활

반갑습니다.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운영자입니다.
우리 모두 Let's LOHAS!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