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로하스를 말하다

잊지못할 홍콩의 야경 – 우수 HA 해외연수 동행취재기③

헬스어드바이저도 홀리게 한 홍콩 야경
마카오를 끝으로 다시 한국으로!

 

 

나, 유럽을 걷고 있는 건가요? 유럽과도 같았던 마카오!

우수 HA 해외연수의 마지막날은 마카오에서의 일정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중국 심천이 우리를 떠나보내기 싫었던 걸까요? 심천을 떠나기 전,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비가 온다고 오늘의 하이라이트 마카오를 안 볼 순 없죠~

s_DSC01316

s_DSC01326

아침부터 서두른 덕에 홍콩에 다시 도착해서, 마카오로 가는 페리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마카오로 가는 1시간여의 이동 시간동안 그동안 쌓인 피로를 잠시 풀고, 드디어 마카오에 도착.

다행히 마카오는 비가 거의 그쳐서 조금 수월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는데요~ 마카오에서의 중국식 식사 후, 마카오를 방문했을 때 꼭 가봐야 한다는 성바오르 성당을 향해 출발했습니다.

포르투갈의 식민지였던 마카오는 아시아보다는 유럽의 느낌을 더 많이 간직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성바오르 성당을 가기 위해 버스를 타고 가는 동안 “와, 유럽같다”는 감탄과 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였으니까요.

s_DSC01331

s_DSC01362

s_DSC01408

성바오르 성당은 건설 당시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했지만 화재로 손실이 되어 현재는 성당 입구의 벽면과 지하 납골당만 남아있어요~ 하지만, 벽면이면 어떻고, 납골당만 남아있으면 어떻습니까?! 사진이 잘 나오면 최고죠~^^ 이곳을 배경으로 동행한 직원분의 사진도 한 장 남겨봅니다.

s_DSC01374

s_DSC01386

성바오르 성당 앞쪽에는 마카오에서 유명한 과자 가게들이 즐비한데요. 그 유명하다는 마카오 에그 타르트도 먹어보고, 한국의 가족들에게 선물할 마카오 쿠키도 한가득 구입을 했답니다~ 즐거워하시는 헬스어드바이저분들의 모습을 보니 저도 흐뭇해 지네요^^

s_DSC01389

s_DSC01390

 

사진으로 다 담을 수 없었던 홍콩 야경

저녁이 다 될 무렵,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홍콩으로 가는 페리에 다시 몸을 실었습니다.

공항으로 가기 전 마지막 코스는 첫날부터 기다렸던 홍콩 야경 감상. 마지막 날은 다행히 날씨가 맑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홍콩의 백만불짜리 야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빅토리아 피크에서 바라본 홍콩의 야경, 사진으로 다 담을 수 없고, 눈으로도 다 담을 수 없어 마음에 가득 담고 온 백만불짜리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s_DSC01448

s_DSC01452

 

어느덧, 돌아올 시간.
한국으로 돌아오기 전, 홍콩 공항에서 헬스어드바이저 분들을 만나 이번 여정 중 무엇이 가장 기억에 남는지 여쭤봤습니다.

“중국 심천에서의 야외 공연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웅장하고, 스케일도 커서 정말 대단하구나 생각했어요”
초연가맹점 황금숙 실장

“풀무원의 밤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헬스어드바이저들이 단합이 되어서 모두 즐거운 밤을 보냈으니까요.”
괴정가맹점 이영신 HA

“홍콩의 야경이 최고였죠.”
대광명가맹점 김충하 실장

 

헬스어드바이저 분들도 만족스러우셨다니 참 다행입니다.

돌아봄과 바라봄의 시작은 바로 휴식이라는 말이 있지요. 잠깐의 여행, 쉼을 통해 더 힘차게 도약할 헬스어드바이저분들의 활약을 앞으로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