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생인의 이야기

수고한 당신 떠나라! (홍콩) – 그린체 우수 HA 해외연수 동행취재기①

봄바람을 따라 어디론가 떠나고픈 봄날, <Let’s LOHAS>는 우수 HA 해외연수를 동행하여 헬스어드바이저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번 우수 HA 해외연수는 지난 1-2월동안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총 293명의 헬스어드바이저들이 참여한 여정이었는데요, 아시아의 유럽이라고 불리는 홍콩, 발전된 중국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심천, 카지노로 유명한 마카오를 방문하는 3박 5일의 일정이었습니다.

그린체의 주인공 헬스어드바이저와 함께한 홍콩, 중국 심천, 마카오에서의 행복한 시간을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우수 HA 해외연수 동행취재기①]

 

수고한 당신 떠나라!

 

4월 19일, 아침 6시 인천공항. 아침부터 밤잠을 설치고, 도착한 공항에는 들뜬 표정의 헬스어드바이저분들이 가득했습니다. 열심히 수고한 후에 취하는 휴식이 더 달콤하듯, 이번 연수는 지난 1-2월동안 수고하신 헬스어드바이저분들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였습니다.

약 3시간의 비행을 마치고, 첫날 방문한 곳은 바로 홍콩이었는데요~ 공항에서 입국 수속을 마치고 도착한 홍콩은 그리 덥지는 않았지만,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 것 같은 날씨였어요.

그 유명하다는 홍콩 야경을 볼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지만.. 말로만 듣던 홍콩의 모습을 보고 ‘이래서 홍콩, 홍콩 하는 구나’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20160509 (2)

20160509 (3)

홍콩은 서울 같기도 하고, 해양도시 부산 같기도 하고, 영국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유럽과도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었어요.

20160509 (1)

현지에서 먹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었던 한국식 식사 후, 침사추이와 홍콩섬을 왕복하는 스타페리를 타고 저희 일행은 홍콩섬으로 출발했습니다. 침사추이는 홍콩의 쇼핑 명소들이 있는 곳이고, 저희가 들릴 곳은 홍콩섬이었는데요, 스타페리를 타고 홍콩섬으로 가는 동안 사진으로만 봤었던 홍콩의 고층 빌딩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60509 (6)

20160509 (4)

10분 정도 배를 타고 도착한 홍콩 섬에서 잠시 포토타임을 가진 뒤, 본격적으로 홍콩섬에서의 일정을 시작했답니다~!

20160509 (5)

 

홍콩인들이 주말 휴식처, 리펄스베이

 

홍콩은 역사적으로 영국과 무척 관련이 깊습니다. 영국과의 아편전쟁에서 청나라가 패배하게 되면서 홍콩은 영국의 식민지로서 오랫동안 있게 되죠. 그러다가 1997년 중국으로 반환되기 까지 영국과 떼려야 뗄 수 없었던 역사를 가진 홍콩에는 곳곳에 영국인들의 감성, 영국인들의 문화가 스며져 있습니다.

홍콩섬에 도착해 처음 방문한 리펄스 베이 해변은 홍콩인들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데, 이곳에 인접한 주택들은 홍콩의 강남이라고 불릴 정도로 고급 주택가라고 합니다. 저는 부산의 송도 해수욕장(?) 같았지만, 바다를 보고 좋아하는 헬스어드바이저들의 모습을 보니 그래도 뿌듯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여러분들도 탁 트인 리펄스베이의 이국적인 광경을 감상해보세요~!

20160509 (12)

20160509 (7)

외국에 오면 그곳의 거리를 꼭 걸어봐야 한다는 말이 있지요? 저희 일행이 다음 장소로 방문한 난리안 가든은 홍콩 도심과는 달리 복잡하지 않고, 상쾌한 공기가 뼛속까지 힐링의 기운을 전해주는 곳이었어요.

20160509 (9)

20160509 (8)

 

홍콩 야시장의 망고주스

 

홍콩의 밤거리와 야경은 너무나도 유명하죠? 오죽하면 ‘백만불~’짜리 야경이라는 말이 있을까요? 첫날 방문한 홍콩의 밤거리는 몽콕 야시장과 낭만의 거리 심포니 오프 라이트 레이저쇼 관광이었습니다~

몽콕 야시장은 현지인들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몽콕 야시장을 방문하시면 꼭 드셔야 하는 것이 바로 망고 주스!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지만, 실제로 마셔보면 정말 맛있답니다^^

20160509 (10)

20160509 (11)

홍콩에 왔으니 야경을 봐야겠다는 기대를 안고, 첫날 마지막 일정으로 레이저쇼를 보러 갔습니다~ 하지만, 너무 기대가 컸던 걸까요? 이미 서울에서 보았음직한 레이저쇼에 헬스어드바이저분들과 저희 일행은 실망을 하고 말았는데요~ 구름이 낀 날씨 때문에 야경도 제대로 볼 수 없었다는ㅠㅠ

그렇지만, 서울로 출발하기 전 마지막 날 야경을 다시 보러간다는 소식에 안도의 한숨을 쉬고, 설레고 고되었던 첫 날 일정을 마무리할 수 있었답니다~ 내일은 중국 심천에서의 취재기를 기대해 주세요~!

 

 

 

 

풀무원건강생활

Writer풀무원건강생활

반갑습니다.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의 운영자입니다.
우리 모두 Let's LOHAS!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