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베이비&키즈, 구매안심지수 이유식부문 3연속 1위

뉴스 2016-03-31

풀무원건강생활의 영유아식 브랜드 ‘풀무원 베이비&키즈’는 지난 3월 31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이 발표한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에서 이유식 부문 3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15_KPEI_한국산업의_구매안심지수_골드(1위)

‘베이비&키즈’는 ‘바른재료, 바른영양설계, 안심기준준수’를 3대원칙으로 배달 이유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제품 설계 단계에서부터 풀무원의 무(無)첨가 원칙을 적용하였으며 생산단계에는 냉장 배달이유식 중 국내 최초로 기타 영·유아식 운영 기준을 도입하고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증을 받았다.

기타영유아식은 영·유아가 성장기에 일반식품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제조, 가공한 것으로 이유식에 권장되는 식품 유형 중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또한 물류 및 유통 단계에서는 풀무원의 극신선유통시스템을 도입해 물류센터에서 물류차량까지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형태로 상온 노출을 최소화했다.

또 구매단계에서는 제품을 구매할 때 알레르기 원인 원료를 제외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안심에 최선을 다했다.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가 IMO국제마케팅기구의 후원으로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불안요소를 조사해 발표하는 지수로서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불안요소를 관리하는 것이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127개(소비재51개, 내구재26개, 서비스 50개) 산업군에 대해 전국의 성인 남녀 4537명을 대상으로 2015년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20일까지 조사를 실시했으며,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제품의 품질 지수, 애프터서비스 지수, 신뢰도 지수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합산해 순위를 매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