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주)-(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공익캠페인 협약체결

뉴스 2015-04-20

풀무원건강생활(주)-(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공익캠페인 협약체결

대사증후군 없는 건강한 사회,  ‘감동(減動)캠페인’ 진행

 

● 지방·탄수화물 위주 식습관은 ‘줄이고’(줄일 감·減), 활동량은 ‘늘린다’(움직일 동·動)는 뜻의 ‘감동’
● 대사증후군 개선 위한 식생활교육, 생활습관 가이드라인 및 교육 콘텐츠 개발 등 협업
● 2011년부터 대사증후군 CSV활동 펼쳐 온 풀무원건강생활, 2015년 ‘감동캠페인’으로 활동 이어

풀무원건강생활은 20일 오전 서울 연세대학교 공학원 내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에서 (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이미숙 회장, 한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와 대사증후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익사업인 ‘감동(減動)캠페인’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감동(減動) 캠페인’은 지방과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줄인다는 뜻의 줄일 감(減), 활동량을 늘린다는 의미의 움직일 동(動)을 합해 자신의 몸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만들어 건강을 유지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왼쪽부터) 홍완수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총무이사, 최경숙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사업이사, 이경혜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차기회장, 이미숙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회장, 이동환 풀무원건강생활 전략지원실장, 남기선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 연구소 실장, 서은옥 풀무원건강생활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건강생활과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는 대사증후군 예방과 개선을 위해 성인대상으로 건강강좌 등 식생활 교육을 진행하며, 생활습관 가이드라인 및 교육 콘텐츠 개발 등에 협업한다. 아울러 대사증후군 제로 레시피 개발, 대사증후군 체크 리스트 개발 등도 함께할 예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이동환 실장은 “우리나라 30대 이상 성인남녀 3명 중 1명이 대사증후군이 심각하지만,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꾸준히 관리하면 개선할 수 있다”며 “감동(減動)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성인들이 고지방과 고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바꾸고, 하루 30분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사증후군은 흔히 알려진 성인병,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처럼 대사이상과 관련된 질병이 한 개인에게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고지방∙고탄수화물 식습관과 부족한 운동이 주된 원인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2011년부터 대사증후군 예방과 치료는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하며, 혼자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대사증후군 줄이기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사증후군캠페인엠블럼
대사증후군 감동캠페인 엠블럼

 

※ 참고1. (사)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설명
1995년 12월에 창립되었으며 전국의 식품영양학과 교수 및 식품영양학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사단법인이다. 지역사회의 영양과 식생활개선을 모토로 지역주민과 영양취약 집단의 영양개선을 위한 연구와 건강증진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