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정통 우유가 질리다면? 식물성 우유종류를 찾자!

메인ㄴ수정

 

지난 시간에 지방 함유량에 따른 우유 종류를 소개해드렸죠.
이번 시간에는 우유 원료에 따른 우유 종류 2탄을 가져왔어요. 정통 우유가 질리거나 몸에 맞지 않을 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우유! 그럼 식물성 우유 종류를 살펴볼까요?

[풀무원건강생활]1219_우유종류4

두유

두유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우유의 대체품이죠.
두유는 지방 함유가 적고 단백질과 비타민 B 등이 풍부해요. 대두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설탕이 많이 들어있지 않는 두유는 건강식품으로 봐도 무방할 정도죠. 우유 알러지가 있거나 유당불내증을 가지는 분들도 우유 대신 마시기 좋으니 참고하세요~

[풀무원건강생활]1219_우유종류2

아몬드 밀크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몬드 밀크예요. 아몬드의 고소함이 우유의 부드러움과 잘 어울리죠. 설탕이 많이 들어가면 더 맛있겠지만…단 맛은 조금 덜하더라도 고소함이 짙은 아몬드 밀크를 고르는 게 건강하겠죠?

[풀무원건강생활]1219_우유종류1

 

캐슈 밀크

아몬드 밀크와 함께 견과류 캐슈넛을 이용해 만든 캐슈 밀크도 있어요. 캐슈넛의 영양성분을 담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죠. 캐슈 밀크는 보통 크리미한 식감을 가져서 아몬드 밀크보다 걸쭉한 느낌이죠. 커피에 캐슈 밀크를 조금 타서 마시면 부드럽고 고소한 커피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풀무원건강생활]1219_우유종류3

 

코코넛 밀크

요즘 마트에 코코넛을 활용한 제품들이 눈에 띄죠? 코코넛 워터부터 코코넛 오일, 코코넛 칩, 그리고 코코넛 밀크도 있어요. 다른 우유보다 포화지방 함유가 높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희석해 드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코코넛 밀크는 코코넛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특이한 맛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

어때요, 다양한 식물성 우유종류가 있죠? 이제는 소 젖에서 짜낸 동물성 우유만 고집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아몬드 밀크, 캐슈 밀크, 소이 밀크, 코코넛 밀크, 그리고 라이스 밀크 등 식물성 우유로 더 건강하고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풀무원건강생활]1219_우유종류-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