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겨울철 면역력저하가 심해지는 이유는? ft. 건강기능식품 닥터이지스

[건생]1207_면역력_닥터이지스-메인

 

괼괼…이 일상

아침부터 저녁까지 무기력…
요즈음 스트레스, 운동 부족,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분들이 많아요. 야속하게도 날씨마저도 춥고 시리고…겨울은 면역력을 저 바닥까지 떨어뜨리는 것 같아요.
본격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 겨울철 우리 면역체계를 위협하는 요소와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수정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면 면역력이 쉽게 떨어져요.  특히,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면 신체에 부담이 돼요. 체온이 내려갈수록 기본적으로 면역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적정체온을 유지해야하는 신체 기관에서 에너지를 과다하게 소모하게 되어 면역세포에 할당되는 에너지가 그만큼 적어질 위험이 있죠.

 

[건생]1207_면역력_닥터이지스3

 

실내외 기온차도 일교차의 영향과 비슷해요.
밖은 춥지만 실내는 히터, 보일러 등 난방기구 사용으로 따뜻하다 못해 덥기까지 하죠.
이렇게 겨울철 실내외 극심한 기온차는 면역력을 떨어뜨릴 위험이 있어요. 이 때문에 사무실과 집만 왔다 갔다 해도 겨울 감기 등 유행성 질환에 걸리기도 쉬워지죠.

 

[건생]1207_면역력_닥터이지스4

 

일조량 감소는 겨울철 면역력저하를 야기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겨울철 짧아진 낮의 길이도 부족해서 이맘때부터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 생활이 늘면서 햇볕을 좀처럼 쬐기 힘들어요. 햇볕을 쬐어 체내에서 합성해야 하는 비타민D 결핍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환경이죠. 필수 영양소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면역체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어요.

 

 

면역력을 키우려면…?

충분한 수면 취하기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분비되어 신체 활동과 면역력에도 영향을 끼쳐요.
극단적으로 불면증까지 이어지는 악순환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신체 회복과 뇌의 휴식을 위해 하루 6~8시간 정도의 수면 시간을 지켜주세요.

 

 

운동으로 스트레스 다스리기
많은 전문가들이 운동만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건 없다고 말하죠.
운동은 신체 건강 증진에 도움될 뿐 아니라, 행복 호르몬인 엔도르핀이 분비돼 스트레스도 덜 느끼게 해줘요.
추운 날씨 바깥 운동이 힘들다면 실내 싸이클, 맨몸운동 등으로 주 3회 꾸준한 운동을 해줄 것!

 

[건생]1207_면역력_닥터이지스_수정

 

풀무원로하스 닥터이지스

추가로 정상적인 면역 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에요.
풀무원로하스 닥터이지스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 충천을 위한 ‘면역 전문 건강기능식품’이에요~ 식습관, 몸습관 등에서 균형이 깨진 현대인들의 면역 기능 충천에 도움을 줄 수 있죠. 아연, 셀렌, 프락토올리고당을 주원료로 했기 때문에 여러분의 힘찬 생활에 도움이 돼요.

 

지금까지 겨울철 면역력저하 요인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생활습관, 그리고 면역 전문 건강기능식품까지 알아봤어요.
실내외 온도차가 너무 크지 않도록 적정 온도와 습도를 맞추고~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법을 찾아서 스트레스는 그 때 그 때 날려버리세요. 하루 8시간 정도의 수면 시간을 지키고~ 주3회 가벼운 운동과 필요에 따라 닥터이지스 1일 2회 한 포씩 더하여 올 겨울 면역 건강을 지키자구요!^^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저하 예방하러 가기 => bit.ly/닥터이지스

 

나와 가족이 건강한 사회를 위해
풀무원건강생활이 앞장서겠습니다

[건생]1207_면역력_닥터이지스-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