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키우기 좋은 작은강아지종류 알아봐요!
우리 집엔 어떤 댕댕이가 좋을까?
반려동물을 입양할 땐 고려해야 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니죠. 특히, 아파트처럼 실내 에서만 키워야 하면 허스키같이 큰 댕댕이는 힘들죠. 그래서 아파트가 많은 우리나라에서는 키우기 쉬운 견종을 찾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집에서 키우기 좋은 작은강아지종류를 알아볼까요?
1. 비숑
몽실몽실한 흰 털에 아기 얼굴을 한 비숑은 집에서 키우기 좋은 작은 강아지종류 대표로 꼽히죠. 흔히 화이트 푸들과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숑은 푸들보다 털이 많이 곱슬거리지 않아요!
2. 볼로네즈
19세기 초반까지 유럽 귀족들의 애완견으로 인기를 받았던 볼로네즈.
머리가 좋고 사람을 따르고 좋아하여 반려견이 처음인 분들도 쉽게 기를 수 있는 작은강아지종류 중 하나예요.
3. 보스턴 테리어
늘 살짝 꿍해있는 듯한 표정과 짧은 얼굴이 매력 포인트!
처음에는 불독과 불 테리어를 교배하여 공격적이었지만, 추후 선택적 교배를 통해 외모와 다르게 얌전하고 다정한 작은강아지종류로 탈바꿈했으니 그 강아지가 바로 보스턴 테리어예요~
4. 포메라니안
웃는 상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포메라니안은 영리하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높답니다. 소형견이지만 포메라니안은 자신의 체구를 잊은듯한 행동을 할 때가 많아요. 자신보다 훨씬 큰 강아지에게 겁 없이 덤비기도 한답니다.
5. 닥스훈트
긴 몸에 짧은 다리가 매력인 닥스훈트도 사랑받는 아이죠.
성격이 명랑하고 장난을 좋아하여 집 안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죠.
6. 치와와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강아지로 통하는 치와와는 체중이 3kg 정도밖에 나가지 않죠.
초소형견이지만 성격이 용감하고 호기심도 많아요. 작은 몸으로 재빠르게 움직이며 온 집안을 휘젓죠.
풀무원아미오
집에서 키우기 좋은 작은강아지종류 4가지를 알아봤어요.
작은 강아지들은 더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거 아시죠? 맞춤형 주식, 간식을 준비하셔서 우리 아이 건강을 지켜주셔야 해요.
풀무원 아미오에서는 나이별, 신체 특성 강화별 등 제품 라인이 다양하여 우리집 댕댕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제품 폭도 넓지요.
아미오 홈피에서 반려견의 체형, 중성화 여부, 운동량 등에 따라 달라지는 급여량을 클릭 한번으로 알 수 있으니 한 번 방문하셔서 댕댕이 저녁 급여량 체크해보세요!
=> bit.ly/급여량_체크하기
나와 가족이 건강한 사회를 위해
풀무원건강생활이 앞장서겠습니다.
관련글 보기
-
1,451
- kakaotalk
- kakaostory
- 블로그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