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마시는차종류 5가지. 따뜻하게 TEA 한 잔 어떠세요~

[건생]1005_마시는티종류-메인

 

따뜻한 차 한잔하기 좋은 계절이에요.
향에 따라 분위기에 따라 선호하는 차가 다르실 텐데요. 사실 차는 산화 방법에 따라 향과 맛이 달라져요.  자, 오늘은 산화과정에 따른 TEA 종류를 알아볼까요?

 

[건생]1005_마시는티종류2

 

백차

 

백차는 만드는 과정이 가장 간소한 마시는 차 종류예요. 특별한 가공과정 없이 잎을 그대로 건조시키는 게 다죠. 백차 잎은 전통적으로 중국에서 경작되는데 잎을 수확하는 기간이 일 년 중 단 며칠밖에 안되는 귀한 잎! 백차는 이름처럼 향이 맑고 맛이 산뜻하니 가볍게 한잔 하실 분에게 추천해요.

 

[건생]1005_마시는티종류1

 

녹차

 

녹차는 쌉싸름한 맛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TEA죠.
산화 과정이 배제된 녹차는 본연의 강한 색감을 유지해요. 전통적으로 중국에서는 잎을 로스팅하고 일본에서는 높은 온도에서 잎을 쪄내는 과정을 거치죠. 스팀을 거친 녹차는 더 수분이 많고 섬세한 맛을 자랑한답니다.

 

우롱티

 

우롱티

 

우롱티는 중간 정도의 산화 과정을 거쳐요. 중국말로 우롱은 검은 용을 뜻하는데요.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녹차의 절반 정도이기 때문에 더 가볍게 마실 수 있어요. 우롱차를 제대로 즐기려면 뜨겁게 마셔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건생]1005_마시는티종류3

 

블랙티

 

중국에서는 홍차, 서양에서는 블랙티로 알려진 동서양 대표 인기 TEA!
완전한 산화 과정을 거쳐 만들어져요.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홍차 잎의 원산지는 중국이지만 지금은 전 세계에서 재배되고 있죠. 애프터눈 티로 사랑 받는 티예요.

 

 

보이차

 

보이차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여성분들이 많이 찾곤 해요. 말린 도라지를 뭉쳐놓은 것(?)과 같은 모양으로 중국 여행 필수 쇼핑템이기도 하죠. 틀에 담겨 증압되어 후발효 과정을 겪는 발효차의 대표예요. 발효 과정에서 떫은 맛과 쓴 맛이 옅어져 부드러운 맛을 낸답니다.

 

지금까지 마시는 차 종류 5가지를 알아봤어요:-) 올 가을에는 커피 대신! 차 한잔 어떠세요? 차 한잔의 따뜻함이 몸도 마음도 보듬어준답니다.
그럼 내 스타일 티 찾으셔서 애프터눈 티 힐링 타임 가져볼까요~

 

[건생]1005_마시는티종류-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