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휴가 후유증 극복하기 ‘내일부터 다시 회사로…’

메인

 

휴~가

 

여름 휴가를 위해 비행기에 몸을 싣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집 앞에 도착해 있죠. 여행에 대한 아쉬움도 모자라 다시 일터로 나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피로를 가중시켜요. 열에 아홉은 겪는다는 휴가 후유증!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지 같이 알아봐요.

 

[건생]0831_휴가후유증_ 서브4

 

1. 휴식 시간 확보하기

여행 후 집에 돌아와 쉴 수 있도록 여행 외 휴식 시간을 하루 추가하세요. 몸과 마음이 다음 날 업무를 위한 정상적인 리듬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필요해요.

 

[건생]0831_휴가후유증_ 서브5


2
. 여행 기억 되새김질 하기

여행의 즐거웠던 시간을 곱씹는 것이 휴가 후유증 극복법 중 하나예요.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여행 사진으로 바꾼다든지, 사진과 영상을 SNS에 올려봐요. 또는 여행에서 사온 물건을 주위에 디피하거나 여행지에서 구입한 옷을 입어 보세요. 여행에 대한 기억과 향수는 행복감을 상승시키고 기분을 낫게 한답니다.

 

[건생]0831_휴가후유증_ 서브2

 

3. 여행지에서 맛 본 음식 찾아 먹기

미각과 기억회로는 섬세하게 연결돼 있어요. 어떠한 음식을 먹었을 때 불현듯 옛 기억이 떠오르거나 당시의 시간, 장소로 순간이동이 되기도 하죠. 여행지에서 먹었던 맛있는 음식을 찾아 먹는 것으로 휴가 후유증을 극복해 볼 수 있어요! 그 맛이 똑같지 않더라도 즐거웠던 여행을 맛으로 회상하면 휴가 후유증도 스르르~

 

[건생]0831_휴가후유증_ 서브1


4
. 다음 휴가 계획하기

휴가가 끝났다는 아쉬운 감정에 휩싸일 때는 다음 휴가를 계획해 보세요. 올 해가 아니라 내년이어도 상관없죠. 다음은 또 ‘어디를 가볼까’는 생각과 계획은 과거보다 미래를 생각하게 해주죠. 휴가 후유증을 휴가 계획으로 잊기!

 

일상으로부터 잠시 멀어지는 여행은 나를 돌아보고 일상에 더욱 집중하기 위한 것이죠. 그러니 그 여행의 추억에 젖어 일상이 무너지면 안되겠죠? 휴가 후 몸도 마음도 탈탈 털릴 걱정은 그만, 오늘 알아본 휴가 후유증 극복법 기억하셔서 여행도 즐겁게, 여행 후 일상도 다시 즐겁게:-) 보내세요~

 

[건생]0831_휴가후유증_ 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