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마는 왜 ‘산에서 몸을 보하는 약’이라 불릴까?

[풀무원건강생활]180813_위앤마 메인

 

산약(山藥), 마

 

한의학에서 ‘산에서 몸을 보하는 약’이라는 의미로, ‘산약(山藥)’이라 불리는 식품을 아시나요? 바로 ‘마’인데요. 요즘 같은 날 마의 효능이 재조명될 필요가 있답니다. 그 이유를 볼까요?

 

[풀무원건강생활]180813_위앤마 서브 추가

 

여름이면 유독 배가…

 

여름철에는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이유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해요.
더운 날씨에 많이 찾게 되는 찬 음식, 실내 냉방 기기에 오랜 시간 노출, 그리고 습한 기온 또한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치죠. 이뿐만이 아니에요. 여름철은 음식이 빨리 상하기 쉬운 최적의 환경이죠.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배탈과 설사,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등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에요. 소화기관도 힘들고 내 몸도 힘들 땐, 한의학에서 ‘산약’으로 불리는 영양분이 풍부한 ‘마’로 속을 다스려볼 수 있어요.

 

섭1

 

마법 같은 마

 

위 보호
마의 껍질 안쪽에는 미끈미끈한 질감의 물질이 덮여있어요. 이는 당단백질 중 하나인 ‘뮤신(Mucin)’이라는 점액질인데요. 이 뮤신은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속이 쓰릴 때나 위염이 있을 때 마를 섭취하면 그 증상이 완화돼요. 또 갑자기 소화되지 않을 때 마죽을 먹으면 도움이 되기도 하죠.
*본 내용은 제품의 효능·효과와 무관한 원료에 대한 정보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180813_위앤마 서브3

 

수리수리 ‘마’수리

 

천연 소화제 역할과 체력 증진
마에는 침의 구성 성분인 소화효소 아밀라아제가 들어있어요. 아밀라아제가 녹말 등 다당류의 분해를 촉진해 소화를 돕죠
 마에는 비타민 B군과 칼륨·인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기력 보충에 도움이 돼요. 글루탐산·아스파르트산 등 각종 아미노산도 풍부하답니다. 면역력 증진과 체력 보강에 아미노산은 필수 물질이라는 거 아시죠?
마는 산에서 나는 장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그만큼 이름값을 하는 식품이에요.
*본 내용은 제품의 효능·효과와 무관한 원료에 대한 정보입니다.

 

[풀무원건강생활]180813_위앤마 섭,2

 

생으로 먹자니 좀…

 

이런 마를 익히면 뮤신 등 영양소 파괴가 일어나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갈아 마시는 것이 좋아하지만 미끈거리는 식감이 취향에 맞지 않을 수 있고 생으로 우걱우걱 씹어 먹는 것도 좀 부담스럽죠.
산약(山藥), ‘를 거부감 없이 먹는 법풀무원프로바이오틱에 있답니다.

 

[풀무원건강생활]180813_위앤마 섭,4

 

위앤’마’셔~

 

풀무원 프로바이오틱에는 식물성 유산균 ‘위앤마’가 있어요.
그냥 마 아니죠~ 국내 마의 대표 안동 마를 깐깐하게 골랐어요. 한 병에 국산 안동 마를 최소 17g 이상 담아 진한 풍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여기에 편안한 속을 위해 귀한 전통 재료 6종(황기,익지인,유자피,시인,대추,육계) 추출물 3,180mg을 마와 함께 담았죠.
속을 편하게 해주는 마와 6종 전통 재료를 한국인에 적합한 식물성유산균으로 부드럽게 발효한, 위와 장을 모두 고려한 프리미엄 유산균 음료에요. 

‘산에서 몸을 보하는 약, 마’ 이제 산에서 찾을 필요 없어요~ 풀무원프로바이오틱스 식물성 유산균 위앤마로 한 병 하세요:-)

위앤마 자세히 보러 가기=> bit.ly/식물성유산균_위앤마

썸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