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여름 제철과일과 채소 추천 6가지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메인

 

기다렸다 여름

 

여러분이 좋아하는 제철음식은 무엇인가요? 봄 도다리, 여름 복숭아, 가을 전어, 겨울 딸기 등 다양한 제철음식이 있는데요. 제철에 수확한 식품은 맛과 영양 면에서 최고점을 찍죠. 특히, 한여름의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당도가 극대화 되고 관능이 깨어나는 과일과 채소들! 오늘은 여름 제철과일과 채소를 알아볼까요.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서브2

 

참외
여름과일에 참외가 빠질 수 없죠. 수분 가득한 참외는 여름철 대표적인 수분 공급원이죠. 참외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비타민 C는 피부 미용에 효능을 가지죠.

참외 고르는 팁 : 껍질 색깔이 짙은 노란색을 띄고 선명한 것, 골이 깊고 만졌을 때 까슬하게 느껴지는 참외가 좋은 참외~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서브1

 

복숭아
여름이 오면 기다려지는 과일 복숭아예요.
복숭아도 참외처럼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하기로 유명하죠. 또 복숭아의 아스파르트산 성분은 피로 물질을 감소시켜 여름철 원기 회복에도 좋답니다.

복숭아 맛있게 먹기 : 복숭아는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면 맛이 떨어지는 것이 특징. 상온에 보관하다가 먹기 한 시간 전쯤에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한 후 먹는 방법을 추천해요.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서브3

 

체리 
껍질 깎을 필요 없이 한 입에 쏙 넣어 씨만 거르면 되는 체리예요. 체리는 몸에 활력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 과일 중 하나에 들어가죠. 게다가 안토시아닌과 시아니딘과 같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물질이 들어있어 질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니 만능 과일이 아닐 수 없죠.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서브4

 

풋고추
아삭아삭 풋고추와 된장만 있으면 여름철 맛있는 한 끼 식사가 되죠.
청양고추와 다르게 은은하게 매운맛을 가지는 풋고추는 적당히 알싸한 맛이 매력! 특히 요즘같이 더울 때 풋고추 한 입이면 입안에 도는 알싸함과 싱싱함이 폭염으로 떨어진 입맛을 되살아나게 해주죠.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서브5

 

오이
피부에 좋고 몸에도 좋은 오이예요. 수분 함유량이 95%에 달하는 오이는 수분 보충에 가장 좋은 채소랍니다. 피부가 탔을 때 오이팩을 하는 것도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위함이죠.
그리고 오이는 수분이 많지만 칼로리는 낮아요. 공복감은 충분히 주면서 살은 찌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죠.
하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오이! 생으로 먹는 것이 버거우시다면(?)

오이 활용법 :달콤한 참외를 오이와 함께 얇게 썰어 오이 참외 샐러드로 드시면 더 맛있어요! 또 오이소박이, 오이 무침 등으로 양념을 하면 입맛 돋우기에 제격!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서브6

 

가지
익으면 속살이 보드랍고 달콤해지는 가지도 여름이 제철이에요~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 뜨거워진 몸의 열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줘요.
그리고 가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줘요. 그러니 가지는 껍질째 요리하는 게 좋겠죠?

주의 : 가지에는 솔라닌이라는 가지독이 있으니 반드시 익혀 드세요.

오늘은 여름 제철과일과 채소를 알아봤어요. 이 외에도 우리가 흔히 먹는 수박, 포도, 자두 등도 여름과일에 리스트를 올리죠. 뜨겁다 못해 타는듯한 8월, 수분과 영양 충만한 여름 제철과일과 채소로 몸과 마음을 채워주세요!

 

      [건생]0808_여름채소과일 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