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에너지절약방법 알아두고 여름 전기세 줄이기!

메인워딩

 

다음 달 전기사용료가 두려워요..

 

이번 여름은 더워도 너무 더우시죠. 자동차 본넷 위에 삼겹살 굽기 영상과 대구의 한 집 앞에 바나나가 자란 사진도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죠. 무더위를 견디기(?) 위해 하루종일 에어컨을 틀어놓고 싶지만 다음 달 전기세 걱정이 되는데요. 오늘은 에너지절약방법을 알아볼게요.

 

[건생]0727_에너지절약법_서브2

 

티끌 모아 태산

 

1. 사용하지 않을 때 플러그 뽑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절약방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예요. 집 안 곳곳에 각종 가전제품과 전자기기가 꽂혀 있는데요. 이렇게 스탠바이 상태일 때 손실되는 전기 에너지를 무시 못한답니다.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를 뽑는 것만으로도 전기료 10%를 줄일 수 있어요. 매번 뽑는 것이 번거롭다면 스위치로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멀티탭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건생]0727_에너지절약법_서브

 

뜨거운 물로 씻지 마세요

 

2. 세탁기 물 온도 조금 낮춰 사용하기                                                                                 

에어컨, 냉장고와 함께 3대 가전인 ‘세탁기’. 세탁기를 돌릴 때 물 온도를 조금 낮추는 것만으로도 에너지 절약이 된답니다. 온수를 사용하려면 물 온도를 높여야 하기 때문에 전기를 더 많이 사용하죠. 40도를 30도로 낮춰 설정해 보세요. 일주일 세 번, 한 달 12번이면 꽤 적지 않은 돈을 세이브할 수 있어요. 에너지절약방법 두 번째, 세탁기는 미지근한 물로 돌리기! 옷에도 무리가 덜 가는 것은 덤^^

 

2 하이브리드 스탠드_쿡웨어

 

불 꺼요~

 

3. 요리시 부엌 온도 낮추기

여름에는 간단한 요리에도 부엌이 금세 더워져요. 요리를 시작하고 나면 곧 에어컨으로 달려가 온도를 한참 내려놓곤 하죠. 특히, 오븐이나 가스오븐레인지를 사용하면 부엌 주위가 훨씬 뜨거워지기 쉬워요. 부엌에서 할 수 있는 에너지절약방법, 한여름에는 오븐 종류 조리기기 사용을 조금 줄여 보세요. 요리하는 사람도 덜 힘들고 요리시 에어컨 사용도 줄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스오븐레인지 대신 인덕션을 사용하면 부엌이 덜 더워지는 것도 팁!

 

[건생]0727_에너지절약법_서브3

 

도와줘 에어서큘레이터!

 

4. 에어컨 사용시 에어서큘레이터 함께 사용하기

에어컨이 잡아 먹는 전기량은 가전기기 중 1위. 여름 전기세 폭탄의 주범이죠. 특히, 거실의 중앙 에어컨이 소모하는 전기량은 모든 가전기기를 압도하는 양을 가져요.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조금이라도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에어 서큘레이터 함께 사용하는 거예요. 에어 서큘레이터는 실내 공기를 방안 곳곳에 순환시키는 역할을 해요. 그래서 냉·낭반 기기를 작동할 때 동시에 사용하면 실내 온도 조절 및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주죠. 찬 공기를 곳곳으로 퍼트려 에어컨이 덜 힘들게(?) 도와준답니다. 쇼트트랙 릴레이에서 다음 선수 등을 밀어주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작은 것에 신경을 쓰는 것이 에너지 절약 비결이죠. 오늘 알아둔 에너지절약방법 기억해서 여름철 전기세 조금이라도 절약해봐요:) 또다른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이웃 분들과 공유하는 건 어떨까요?

 

[건생]0727_에너지절약법_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