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러닝 초보들이 흔히 하는 실수!

메인메인

 

나 러닝 시작했잖아

 

대한민국에 러닝 붐이 불고 있어요.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마라톤을 하는 분들도 많죠. 나도 러닝 좀 해볼까 하시는 분들! 오늘 러닝 초보들이 흔히 하는 실수를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달리시면 좋겠어요.

[건생]0723_초보러너들9

 

러닝에 적합하지 않은 복장
러닝에 적합한 복장, 특히 신발 선택이 중요하답니다. 신발은 부상과 직결되거든요. 평소에 신던 컨버스나 바닥이 딱딱한 패션화는 러닝 뛸 때는 넣어두세요. 자신의 발과 러닝 스타일에 적합한 러닝화를 찾아야 해요. 그렇다고 비싼 장비를 구매하라는 말이 아니라는 거!

 

[건생]0723_초보러너들1

 

다른 러너들과 비교하기
러닝을 하게 되면 다른 러너들과 비교하게 되기 마련이에요. 다른 러너들의 후기를 찾아보거나 크루에서 동료 러너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죠. 하지만 내가 초보러너라면? 오랜 경험을 가진 러너의 페이스에 절대로 맞추려 하지 마세요. 숙련자의 페이스를 따라가다간 오버페이스로 지쳐버리고 말아요. 그들에겐 동기부여만 받고 나의 러닝 페이스를 유지하는 걸로~

 

[건생]0723_초보러너들7

 

한 번에 많은 것 이루려 하기
러닝을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후 치솟는 의욕 뿜뿜은 이해하지만 한 번에 너무 욕심 내면 안돼요. 거리, 시간, 횟수 모든 면에서요. 시작부터 오버 페이스를 하거나 목표 시간을 너무 짧게 잡거나 혹은 너무 자주 뛰는 것 모두 좋지 않아요.
자기 페이스를 찾고 거리는 서서히 늘리고, 시간은 조금씩 단축시키세요!

 

[건생]0723_초보러너들2

 

쉴 시간이 없어!
‘나는 프로 러너가 목표니까 매일 러닝을 해야지’ 안돼요~
건강을 위해서든 즐기기 위해서든, 어떤 운동을 하더라도 충분한 휴식이 필요해요.
특히 마라톤은 고강도 유산소 운동에 속하는 종목이에요. 러닝 초보의 몸은 아직 러닝에 익숙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적응을 위해 더더욱 쉬는 날이 중요해요.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는 No no:) 달리고 쉬고~ 달리고~

 

[건생]0723_초보러너들3

 

마무리 운동을 왜 해? 
러닝 후 충분한 휴식과 함께 마무리 운동을 해주는 게 좋아요. 폼롤러를 이용해 지친 다리를 마사지 해주거나 러닝에 필요한 보강운동을 찾아 간단하게 해주면 다음 러닝 때 뛰는 느낌이 달라져요. 폼이 점점 좋아지는 게 눈에 보일지도 모르죠!

자신의 페이스를 찾을 때 즈음엔 러닝 대회를 나가는 것도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데요. 올해 하반기 서울에서 열리는 러닝 대회 일정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세요!

[건생]0723_초보러너들8

2018년 하반기 주요 러닝 일정

9월 30일    <긍정하프마라톤>  서울 여의도
10월 3일    <국제평화 마라톤 대회 >서울 강남구
10월 14일  <서울달리기 대회> 서울 중구
11월 4일    <JTBC 서울 마라톤> 서울 송파구

이봉주 선수와 같은 프로 러너들도 여러분과 같이 초보 시절을 겪었어요. 열심히 준비하고, 목표를 위해 노력한 결과 지금과 같은 명성을 얻게 된거죠. 여러분도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리다 보면 언젠가 달라진 나의 모습과 마주치지 않을까요? 그날을 위해 오늘도 화이팅하자구요!

 썸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