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푸룬, 하루 한 알이 가져다 주는 건강함

메인

 

포도, 자두, 감, 망고, 블루베리, 크랜베리. 이 과일들의 공통점은 뭘까요~? 정답은 ‘말려서 즐겨 먹는 과일들’입니다. J 오늘은 이 중에서도 자두에 대해 알아볼게요.

 

리사

 

푸룬=말린 서양 자두

 

푸룬을 과일의 한 종류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다름 아닌 말린 자두를 일컫는 이름이랍니다. 특별한 발효 과정 없이 서양 자두를 햇빛에 자연 건조하면 푸룬이 돼요. 일반 자두보다 건강학적으로 더 주목받는 푸룬 한 알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요?

 

[건생]0718_푸룬_서브2

 

푸룬 한 알의 장 건강

 

표면에 주름이 쪼글쪼글한 푸룬은 섬유소 덩어리예요. 섬유소가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를 도와줘서 변비일 때 먹으면 좋답니다. 1/2컵 또는 1컵의 푸룬 주스를 아침에 마시면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또 무거운 식사를 했을 경우에는 30분에서 1시간 후, 한 번 더 푸룬 주스를 마셔도 좋답니다.

 

[건생]0718_푸룬_서브7

 

푸룬 한 알의 포만감

 

푸룬은 단 몇 알만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줘요.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째는 푸룬 속 풍부한 섬유소가 소화 시간을 늦추기 때문이고, 둘째는 GI 지수가 낮아서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기 때문이죠. 푸룬을 간식으로 먹으면 배고픔과 식욕을 건강하게 다스릴 수 있어요.

 

[건생]0718_푸룬_서브5

 

푸룬 한 알의 눈 건강

 

푸룬에는 안구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A가 풍부해요. 이 작은 푸룬 한 알을 먹으면 일일 비타민A 권장량 3%를 충족시켜요.

 

퓨레

 

푸룬 먹는 방법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달짝지근한 맛과 씹는 식감까지 즐거운 푸룬아래와 같이 섭취 방법도 다양하답니다

– 
푸룬 그로 간식으로 먹기 
   (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을 경우에는 복통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어요.)
– 오트밀이나 요거트에 첨가해 먹기
– 푸룬 퓨레를 만들어 잼으로 먹기
– 주스 혹은 스무디 형태로 푸룬 먹기

 

[건생]0718_푸룬_서브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푸룬 Prune

 

그중에서도 푸룬을 가장 편하게 먹는 방법은 역시 푸룬 주스로 섭취하는 거예요.
푸룬의 물컹한 식감이 싫으신 분들도 푸룬 주스는 가볍게 마시기만 하면 되니 부담이 없죠.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 푸룬은 한 알(6g)의 푸룬에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으로 건강함을 더했어요. 한 병당 식이섬유 함량이 1일 영양소 기준치의 20%나 된답니다. 또 합성 착향료, 착색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푸룬을 느낄 수 있어요.
말린 과일의 여왕 ‘푸룬’, 멀리서 찾지 마세요. 풀무원녹즙에 식물성유산균 푸룬이 있답니다. 특히, 화장실 가는 것이 어려운 분이라면 매일 아침 푸룬 한 병 어떠세요?

푸룬 한 병 하러가기 => bit.ly/식물성유산균_푸룬

 

 

썸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