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아스파라거스 맛있게 먹는 방법 3가지 ft. 풀무원녹즙 아스파라거스&라임

[건생]0628_아스파라거스_메인

 

스테이크와 어울리던 고급 채소

 

채소는 종류마다 함유된 영양소와 양이 다를 뿐 모두 하나같이 몸에 좋죠. 그 중에서도 고급 채소로 알려진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와 함께 먹는 음식으로만 생각하셨을 거예요. 하지만 최근들어 동네 마트의 채소 코너에서도 아스파라거스가 한 자리 차지하고 있어요. 여러 요리와 궁합도 잘 맞고 쉽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채소는 어떻게 먹어야 가장 맛있을까요? 오늘은 아스파라거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건생]0628_아스파라거스1

 

구워서 얌

 

아스파라거스 구이
아스파라거스 구이는 아스파라거스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표 레시피죠. 아스파라거스는 구웠을 때 특유의 고소한 풍미가 생기고 볶은 콩 줄기와 비슷한 식감을 가져요. 아직 아스파라거스의 맛이 심심하다고 느껴지는 아스파라거스 입문자(?)라면 베이컨과 함께 구워 보세요. 아스파라거스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베이컨의 짭짤한 맛과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베이컨과 아스파라거스를 따로 구워 담아내 먹어도 좋고 베이컨으로 아스파라거스를 싼 채로 구워 한 번에 먹어도 좋아요.

 

[건생]0628_아스파라거스4

 

샐러드로 얌

 

아스파라거스 새우  샐러드
아삭아삭 생 야채로 만든 샐러드도 좋지만 때론 채소를 익혀 만든 warm salad도 좋은 선택일 수 있어요. 익힌 채소는 생으로 먹을 때보다 풍미가 더 풍부해져서 음식의 맛을 배가시킨답니다.
아스파라거스 새우 웜 샐러드 레시피는 아주 간단해요. 아스파라거스를 소금 조금 넣은 물에 살짝 데쳐 준비해주세요. 새콤달콤 방울토마토와 양파 슬라이스, 칵테일 새우를 올리브 오일에 소금 후추만 살짝 간을 해 센 불에 익혀요. 마지막에 아스파라거스를 더하면 간단하고도 맛있는 아스파라거스 새우 샐러드 플레이트가 된답니다.

 

서브

 

즙으로 얌

 

아스파라거스즙
그리스어로 새싹이라는 뜻인 asparagus! 새싹의 싱그러움을 즙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데요. 즙은 익힌 채소와 생채소보다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영양소는 최대로 흡수하면서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아스파라거스즙을 만들 때 아스파라거스에 물만 더해 갈아 먹으면 살짝 거부감이 들 수 있으니 라임, 셀러리 또는 사과 등을 믹스해서 맛있게 드세요.

 

[건생]0628_아스파라거스6

 

풀무원녹즙 아스파라거스&라임 발효녹즙

 

아스파라거스즙을 만들 때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스파라거스는 쉽게 시들어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사서 바로 먹지 않으면 버리기 십상이에요. 그래서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만드는 녹즙 제품을 추천드리는데요.
풀무원녹즙의 아스파라거스&라임 발효녹즙을 만나보세요. 발효녹즙이라 맛이 없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안심하세요! 자몽, 사과, 바나나를 함께 넣어 더욱 맛있게 만들었답니다. 여기에 유기농 케일과 돌미나리 15%를 함께 넣어 건강함까지 챙겼으니 안 마셔볼 수 없겠죠? 지금 당장 시음신청하러 가볼게요!

귀한 채소 만나러 가기 => bit.ly/아스파라거스_라임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