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목 시원한 하루! ft. 풀무원녹즙 발효숙성 흑도라지400 도라지즙

[건생]0531_흑도라지 메인

 

내 목소리 왜 이래

 

옆자리 직장동료가 환절기에 심해진 비염으로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장마철을 제외하고 늘 건조한 공기에 미세먼지까지 합류해 칼칼한 목이 남아나질 않죠. 환절기 때는 목감기나 인두염, 편도염과 같은 염증 발생률도 높아 목 건강이 악화되기 쉬워요. 그래서 평소에 꾸준히 목 관리를 하는 게 중요하죠.

 

 

tica101m17010406

 

따뜻하게 하고 목 건강

 

여름이 코 앞이지만 아침에 눈 뜨면 공기가 아직 싸늘해요. 반대로 낮에는 더워서 에어컨을 틀기 시작하는 오피스도 많고요. 대동맥이 흐르는 우리 목은 체온을 뺏기기 쉽기 때문에 늘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답니다. 스카프나 손수건을 준비해두고 찬 바람으로부터 목을 보호해주세요. 환절기, 여름철 어느 때이든지요. 따뜻한 차를 수시로 마시면 더 좋아요.

 

[건생]0531_흑도라지2

 

물 마시고 목 건강

 

목이 칼칼하다는 것은 식도 점막에 수분이 부족하다는 시그널이기도 해요.
식도 내 수분을 보충해주기 위해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환절기 목 관리에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기본이 가장 중요한 법이죠. 또 물은 성대를 적셔서 목소리가 잘 나오도록 하니 부드러운 목소리를 위해서도 수시로 마셔야겠죠?

 

[건생]0531_흑도라지3

 

양치하고 목 건강

 

양치가 목 건강과 관련 있을까요? 네!
기관지 건강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청결한 구강’이에요. 우리 입 안과 기관지는 연결되어 있어서 세균이 드나들 수 있는 통로이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구강 청결은 기관지, 목 건강에도 영향을 줘요. 환절기에는 구석구석 양치질은 물론 수시로 가글로 오럴 린스 해주기~

 

[건생]0531_흑도라지5

 

도라지즙 한잔하고 목 건강

 

예로부터 도라지는 답답한 목을 시원하게 해 주는 약재로 널리 쓰였다는 건 많이 들으셨죠? 목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 식물인데요.
칼칼하고 답답한 목을 위해 풀무원녹즙에서 건강즙 도라지즙을 만들었어요. 4년 이상 정성껏 가꾼 국내산 약도라지를 400시간 이상 발효 숙성하여 시간과 정성을 가득 담았어요.

 

[건생]0531_흑도라지4

 

목 시원한 하루!
발효숙성 흑도라지400

 

흑도라지에 감초, 배, 청도감, 더덕, 페퍼민트가 더해졌으니 도라지보다 더 귀한 도라지즙 ‘발효숙성 흑도라지400’이에요. 목을 많이 사용하는 선생님, 상담원, 성악가분들이나 흡연으로 목 상태가 불편해진 분에게 좋아요. 주목해야 할 건강즙! 풀무원녹즙에서 건강하게 담아낸 도라지즙 발효숙성 흑도라지400이에요.

한 명 한 명 다른 목소리는 그 사람의 아이덴티티죠. 환절기만 되면 목이 좋지 않은 분들은 특히 평소에 목 관리해주세요~
목 주위는 체온 잃지 않게, 성대는 수분 잃지 않게, 가방 속 발효숙성 흑도라지400
한 팩 잊지 않기:-)

목 건강 챙기러 가기 => bit.ly/발효숙성_흑도라지400

[건생]0531_흑도라지_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