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하루 5분! 거북목교정운동

거북목

 

언제부터 목이… 거북

 

걸어가면서 스마트폰 보기… 차도 위험하지만 우리를 위협하는 것 또 하나!
바로 자세인데요.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때문에 거북목 보유자(?)도 갈수록 늘고 있어요. 폰을 사용하지 않을 순 없으니, 틈틈이 의식적으로 목 운동을 해서 근육을 풀어주셔야 해요. 오늘은 셀프 거북목 교정운동을 해볼 거랍니다.

 

 

뒷 목 스트레칭

 

Step1. 한쪽 팔을 가슴 윗 부분에 올린 후 지긋이 눌러주는 느낌으로 잡아주세요. 그리고 목을 오른쪽으로 천천히 돌려주세요. 그 상태에서 45도 방향으로 위로 천천히 올리세요. 반대쪽으로도 반복해주세요.

 

 

목 근육 풀기

 

Step2. 두 손가락으로 뒷 목을 마사지해주세요. 목 뒤쪽을 둥글게 원을 그리며 위로, 아래로 올라갔다 내려갔다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세요.

 

 

턱 당기기

 

Step3. 셀프 거북목 교정으로 가장 효과가 좋은 자세예요. 먼저 허리를 펴고 벽에 곧게 기대세요. 뒤통수가 벽에 닫은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턱을 지긋이 눌러 내려주세요. 목덜미가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충분히 눌러주세요. 여러 번 반복해주세요.

 

 

머리를 뒤로

 

Step4. 마지막은 수건을 이용할게요. 적당한 길이의 수건을 목뒤에 걸쳐 양손으로 잡아주세요. 수건을 앞으로 당기는 동시에 목을 뒤로 천천히 넘겨요. 세 네 번 정도 반복 동작으로 해주세요.

거북목은 미관상 좋지 좋지도 않고 심해지면 두통이나 허리 통증도 유발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어요. 애초에 자세를 바르게 해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거북목이 진행 중이라면 오늘 배운 셀프 거북목 교정운동을 매일 짬짬이 해보세요. 단5분이면 충분하다구요!

 [건생]0524_거북목마사지영상_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