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수면 전문가들이 말하는 불면증극복하는법

[풀무원건강생활]_0417_불면증극복하는법_메인

 

너 땜에 요즘 잠을 못 자…

 

서울의 잠 못 이루는 밤 보내는 분들 많죠. 그 분 때문에요..  ‘불면증’
못 자는 날이 이어지고 심해지면 침대에서 뒤척이다 불면증 극복하는 법을 검색해보기도 해요. 오늘은 타임지 매거진에 실린 따끈따끈한 기사를 가지고 왔어요. 수면 전문가들에게 듣는 불면증 극복하는 법!

 

[풀무원건강생활]_0417_불면증극복하는법_서브2

 

 포근히 감싸기
잠과의 투쟁을 겪다 보면 사소한 것들이 크게 다가오고 거슬리죠. 들리지 않던 시계소리가 시끄러워지고 이불에 닿은 발도 한번 불편해지기 시작하면 끈질기게 거슬리죠. 그럴 땐 옷장에 넣어둔 폭닥폭닥한 수면양말을 꺼내 신는 것도 방법. 따뜻하고 포근한 기분과 함께 발이 따뜻해지면 잠에 들기 쉬워진답니다.

 

Beach Scene, Tropics, Pacific ocean

 

기분 좋은 상상하기 (여행지 그리기)
잠 들기에 어려움을 겪을 때 기분 좋은 상상을 해봐요. 여행지가 좋은 예에요. 눈을 감고 가고 싶은 여행지를 마음 속에 그려요.  들꽃 가득한 산길, 태양빛이 반짝이는 고요한 해변, 나무가 늘어선 도로 위를 달리는 상상 취향에 따라 어떤 곳이든요. 수면을 위한 이미지트레이닝이라고 할까요. 즐거운 장면 상상으로 평온하고 좋아진 기분이 자연스럽게 수면으로 유도해요. 불면증 극복하는 법 세 번째. 편안한 마음으로 기분 좋은 상상하기.

 

[풀무원건강생활]_0417_불면증극복하는법_서브3

 

침대 뛰쳐나오기
자리에 누워 20분 이상 잠에 못 들고 있다면 후퇴! 침대에서 나오는 것도 방법이에요. 대신 TV나 디지털 디바이스를 켜는 어리석은 짓은 노노:-) 침실에서 벗어나 다른 공간에서 은은한 조명을 키고 책이나 잡지를 봐요. 잠이 올 때까지 릴렉스 하게 있다 보면 어느덧 찾아오기 마련이에요. 잠이요^^

 

tis034e14070056

 

마음 속 걱정 글로 쓰기
잠을 방해하고 괴롭히는 현실의 것들, 사소하게는 내일 해야 하는 업무, 고쳐야 하는 집안 물품, 지난 결제일 등. 밀어내려 해도 자꾸 마음 속에 스물스물 떠오르는 것들이 있다면 조용히 일어나 메모에 글로 쓰는 거에요. 종이 위에 가시적으로 글을 쓰는 행위로 인해 마음은 비워지는 정신적 효과를 가지죠. 불면증 극복하는 마지막 팁!
걱정은 노트에 옮겨놓고 침대로 돌아가 코자기:)

 

tip101d15080027

 

빠른 템포의 현실 속에서 수면조차도 눕자마자 곧 잠 들어야 한다는 강박을 가지곤 해요. 잠에 빨리 못 들까봐 두려워하죠. 이 실체 없는 공포가 불면증을 이끌기도 해요. 하지만 결국 우리는 자게 되어 있다고 수면 전문가들은 말해요.
불면증 극복하는 법. 불면증에 대한 생각과 두려움을 마음에서 떼어 놓고 편한 마음 갖기, ‘잠’을 해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잠이 올 때 그냥 잠들기. 가 중요할 것 같네요.
오늘 숙면하세요~ :)

 

[풀무원건강생활]_0417_불면증극복하는법_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