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건강식 트렌드 저수분요리 ft. 풀무원로하스 오라니어 쿡웨어

 

[풀무원건강생활]_0412_저수분요리

 

요리법 트렌드

 

지금까지 건강식을 위한 재료만 신경 쓰셨겠지만, 이제는 조리법까지 잘 선택해야 진정한 건강식:) 오늘은 건강식 트렌드인 저수분요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수분 요리는 물과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영양소 손실이 적고 칼로리도 낮은 건강 조리법인데요. 풀무원에서 건강식 트렌드인 저수분 요리에 대한 실험을 해봤어요. 같이 볼까요?

 

[풀무원건강생활]_0412_저수분요리1

 

저수분 조리로 요리조리

 

끓는 물에 파프리카와 당근을 넣고 데치는 방식과 소량의 물을 넣고 자체 수분을 활용한 저수분 조리할때의 차이를 보기 위해 같은 요리도구로 실험을 해봤어요.

 

[풀무원건강생활]_0412_저수분요리2

 

저수분 조리와 당도

 

일반 조리와 저수분으로 조리했을 때의 당도를 측정해봤는데요.
측정 결과 무려 두 배 정도의 당도 차이! 조리법에 따라서 당도 차이까지 나다니요.
Brix : 과일이나 채소등의 당의 농도를 대략적으로 정하는 단위

[풀무원로하스]오라니어쿡웨어_저수분요리.mp4_000043314

 

저수분 요리의 장점

 

저수분 요리의 장점은 영양소 보존성이 우수하며, 식분 자체의 염분이나 당이 보존되어 소량만 첨가해도 되어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식품 자체의 고유의 맛과, 품이, 색, 형태 변화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기존의 조리법보다 방법이 쉽고 편리하여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풀무원건강생활]_0412_저수분요리3

 

조리와 조리도구

 

저수분 조리를 할 때는 약한 불에서 서서히 가열하고 수분을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조리에 알맞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식재료에 열이 고르게 전달돼 안에서부터 서서히 익히려면 열전도율이 빠르고 쉽게 식지 않는 두꺼운 냄비가 좋아요. 일반적으로 스테인리스 냄비, 통 3중 이상의 냄비, 냄비 뚜껑에 구멍이 없어 열과 증기가 빠져나가지 않는 냄비가 좋죠.

 

[풀무원건강생활]_0411_오라니어추가추가

 

저수분과 오라니어 쿡웨어

 

이런 저수분 조리에 딱 맞는 조리도구가 있으니, 바로 독일 명품 브랜드 오라니어 쿡웨어!
오라니어 딜렌부르크 하이스튜팟은 구리를 제품 몸체의 모든 면에 넣은 ‘코퍼코어 통 5중’ 구조로 제작되어서 열 전달과 열 보존이 뛰어나요. 몸체와 뚜껑이 65도로 정교하게 맞물려지도록 디자인된 ‘더블림(double rim)’ 구조는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주죠.

 

[풀무원건강생활]_0412_저수분요리5

 

저수분 요리과학 M형 곡면

 

오라니어 쿡웨어는 뚜껑 안쪽 M형 곡면 설계를 통해 식재료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순환시켜줘요. 재료 자체의 수분만으로 조리해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맛은 극대화할 수 있죠. 독일 전통의 명품 쿡웨어에는 다 이유가 있는걸요.

그럼 전문가들이 설명해주시는 저수분 조리와 오라니어 쿡 웨어에 대해 풀무원로하스 실험영상으로 좀 더 자세히 볼까요?

 

꼼꼼하게 고른 식재료를 마지막까지 건강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저수분 조리 시도 어떠세요? 그리고 저수분 요리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해줄 오라니어 쿡웨어와 함께 어때요?:-)
오라니어 쿡웨어로 저수분 요리하러가기 => http://bit.ly/오라니어_쿡웨어

 

[풀무원건강생활]_0412_저수분요리6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