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쿠킹로봇! 마이쿡으로 만드는 황태채소죽

0103_황태채소죽_메인

마이쿡으로 퀵하게~!

바쁜 아침, 요리하기에는 시간이 없고 아침을 거르기에는 건강이 문제죠.. 그렇다고 아무 인스턴트 음식이나 먹기도 그렇고요.
이런 우리에게 혜성처럼 등장한 쿠킹로봇 마이쿡을 소개할게요. 오늘은 영양 가득 황태채소죽을 만들어 봤어요. 마이쿡이 다! 하고 나는 거드는 레시피! 영상으로 먼저 보고 한 스텝씩 자세히 볼까요

 

 

재료

황태죽 재료

재료도 따로 어렵게 구할 것도 없어요~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인 양파, 애호박, 당근, 버섯 등을 꺼내 준비하고요~ 소금, 참기름, 멸치육수와 밥 그리고 오늘 죽의 메인 황태를 준비해주세요.

황2

저울

먼저 자른 황태를 넣을게요~
여기서 마이쿡 깨알 기능! 별도의 저울없이 마이쿡 저울 기능을 통해 재료 무게를 바로 확인 가능하답니다 😀

황4

황6

황태 넣었으면 터보 버튼 살짝 눌러주고~ 야채 투척! 다시 터보 버튼 클릭!
제아무리 딱딱한 황태라도 부드럽게 갈리는 장면 목격 가능!

황8

황10

이제 쌀밥과 멸치육수, 소금, 참기름을 넣고 끓이기 버튼만 누르면 된답니다~ 120도 2단으로 12분 딸깍! 마이쿡은 끓이기와 젓기를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이 타거나 눌러붙지 않는다는 사실!

황11

마이쿡에서 그릇으로
담기만 하면 끝~!

잠시 딴 짓 하다 오면 황태채소죽 완성~! 사실 죽이 과소평가 되는 경향이 있는데 직접 만들어 보면 알죠~ 의외로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데요. 영양 가득한 건강식을 마이쿡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봤어요.

0103_황태채소죽_서브

마이쿡 내가 콕

야채 다지고 썰고, 갈고 할 필요 없이 마이쿡 하나면 정말 뚝딱이에요.
터보 기능을 사용하면  더 부드러운 이유식이나 미음도 가능하니 쿠킹로봇이라 불릴만 하죠? 사용해보면 우리 집 키친은 마이쿡이 있을 때와 없을 때로 나뉠걸요~

 

0103_황태채소죽_썸네일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