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세계 유명 크리스마스 트리 TOP.5

크리스마스트리_제기_메인

 

Christmas Time

12월의 존재 이유, ’크리스마스’

연인이 있든 없든 (물론 있으면 더…ㅋ)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곧이에요~!!
나라 전체가 축제 분위기에 긴 연휴를 가지는 외국과는 좀 비교가 되지만,, 어릴 때나 지금이나 크리스마스가 신나는 건 여전한걸요. 오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크리스마스 트리 구경해봐요!

 rofeller
New York, Winter, Christmas…

뉴욕 록펠러 센터 앞 
클래식한 빌딩 가득한 도시를 덮은 흰 눈, 곳곳에 반짝이는 라이트닝과 크리스마스 트리, 귀에 익은 캐롤송·재즈가 공간을 채우고, 스트리트 위 모든 이가 너도 나도 설레하는 시즌… 겨울이 어울리는 도시, 뉴욕이에요.
사실 크리스마스 in 뉴욕은 모두가 가지고 있는 로망이죠. 맨하튼 한가운데 록펠러 센터 앞 23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에는 5만개의 컬러풀한 라이트가 더해져 도시 전체를 파티 분위기로 만든답니다. 로컬은 말할 것도 없고 수많은 여행객들이 트리 앞에서 소원을 빌고 연인과 혹은 가족과 잊지 못할 시간을 보내요.

Prague_christmas

Tree’s got talent

프라하 광장체코
동화책 <크리스마스 트리가 되고 싶은 자작나무> 아시죠?
사실 그런 동화책은 없구요ㅎ 체코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이러한 동화가 있을법한 스토리를 가진답니다. 프라하 올드 타운 스퀘어에는 매년 12월 광장에 세워질 트리를 선별하는데요. 영광의 트리! 크리스마스 트리가 되기 위해 각 지역 숲에서 20그루 나무가 타발적(?) 지원ㅋ으로 후보 등록이 되고, 경쟁을 통해 영광의 트리가 선정되죠. 나무 주인은 돈을 단 한 푼도 받지 못한답니다. 명성과 영광을 얻는 걸로 대신하죠. 올해는 22미터 높이의 가문비나무가 그 주인공이 됐다고 해요~!

리우데자네이로

I’m a bit special

리우 데 자 네이로, 브라질

브라질에는 땅 위에 있지 않는 ㅇㅇㅇ이 있다?
리우 데자네이로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수중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답니다~! 이 크리스마스 트리는 사람으로 치면 16살 중학생인데 키는 85미터, 29층 건물과 같은 높이죠. 무게도 542톤이 나간다고 하니 이거 거의 뭐 항공모함 수준 아닌지..  물 위에서 3백3십만의 라이트가 주위를 밝히죠. 이렇게 조금 특별한 크리스마스 트리에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죠.

_galeries-lafayette-paris-christmas-tree

Queen of Chrsitmas Tree

갤러리아 라파예트 백화점파리
크리스마스, 연말은 또 빅 쇼핑 시즌이죠~ 파리 유명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서는 매년 크리스마스 트리를 다르게 장식해요. 세계적 패션의 도시 파리, 파리의 넘버원 백화점의 위엄을 드러내죠. 바로크 돔 형식의 고전적이면서도 화려한 실내는 마치 오페라 극장을 떠올리게끔 하는데요. 이곳에서 조명을 받아 반짝이는 트리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일 거에요.

rome

Rumor has it..
Rome has it all

베네치아 광장로마 
이탈리아의 심장, 로마 베네치아 광장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이 켜지면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풍경이 나타나요:) 이탈리아를 통일한 비토리오 에마루엘레 2세를 기리는 비토리아노 건축물만으로도 평소 너무도 운치 있는 베네치아 광장인데요. 크리스마스 시즌, 이 곳에 서서 풍경을 보고 있자면 기념관이 크리스마스 트리의 장식처럼 보이기도 하고, 크리스마스 트리가 기념관을 꾸미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죠. 로마의 황홀한 밤, 로마의 크리스마스 밤은,, more that 황홀..?:-)

클스썸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