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로하스로 살다

건강이 주는 행복 – 겨울 액티비티의 매력

풀무원_겨울스포츠_메인

뻔한 것 말고 뭐 없을까?

겨울이 되기를 기다리는 분들이 있죠~ 스노우보드를 즐기거나 스키광인 분들! 반대로 “겨울 = 나가지 않는 계절”인 분들도 있고요. 춥다고 움츠려 있으면 마음도 더 우울하고 침잠되기 쉬워요. 스케이트나 그냥 스키 말고 또 다른 것 뭐 없을까요? 오늘은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조금 특별한 액티비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shutterstock_481102951

눈 위를 달릴 수 있다면

팻 바이크 (Fat Bike)
두꺼운 타이어를 사용하는 Fat bike라는 자전거가 있어요눈이 쌓인 곳에서 주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전거에요. 처음 들어보는 분도 많으실 것 같은데 최근 해외에서 급 유행하고 있는 겨울 액티비티랍니눈이 덮인 넓은 들판이나 산 풍경은 봄여름가을 때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압도적이죠하지만 걸어서는 엄두가 나지 않을 때새하얀 눈 위를 달릴 수 있는  바이크 어때요?

shutterstock_133268168

스키보다 야간 스키

해가 떨어진 스키장에 새하얀 눈 위로 밝은 조명이 켜진 모습은 그 자체로 낭만적이에요. 낮에는 달리는 속도감에 집중했다면 야간 스키는 밤 풍경까지 즐기죠. 스키를 타고 내려오면 조명과 밤 공기, 하얀 눈 속에서 아늑하고 여유로운 기분마저 들죠. 낮보다는 스키를 타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 실제로도 더 여유롭고요. 또 리프트를 타고 보는 풍경도 너무나 매력적이죠. 최근에는 서울 근교로 당일치기로도 스키를 타러 가는 직장인들이 많아 야간 스키가 인기를 얻고 있고 있기도 하고요. 스키장에 내린 밤, 한 번 빠지면 매년 찾을 수밖에 없을걸요?

shutterstock_176318786

낚시꾼이 아니어도…

얼음낚시
시는 아재들의 취미겨울낚시는 이야기가 좀 다른걸요커플에게는 뻔하지 않은 겨울 데이트가 되고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흥미진진한 액티비티가 될 거에요,여름 깊게 흐르다 꼼짝달싹 꽁꽁 언 얼음으로 변한 얼음 강 위에 있으면 시간이 멈춘 것만 같아요. 요즘은 각 지방에서도 겨울낚시 축제나 대회도 많이 개최해 낚시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단체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편하게 접할 수 있죠. 다만추운 날씨에 장갑모자혹시 모를 여분의 양말 등 단단히 준비하고 나가셔야 해요~

yay691543

올 겨울 가기전에

마음은 활동적인 무언가를 해보고 싶지만 막상 준비며 계획발이 떨어지지 않았다면 친구나 가족에게 일단 제안부터 해 함께 주말에 날을 잡는 건 어때요춥지만 방콕만 하기에는 겨울의 자연은 너무 아름다운걸요 눈 쌓인 풍경을 즐기거나 겨울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것도 겨울이 있는 나라에 사는 우리의 특권이잖아요?

   썸썸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