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게 살다

친구들과 그룹으로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

여행지_제기_메인

따로 또 같이
같이 간다면?

2018년이 그리 멀지 않았는데요. “우리 내년에는 꼭 같이 여행 한번 가자”, “내년에도 어디 정해서 다같이 고고?” 친구들과 여행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혼자 가는 여행도 나름의 매력이 있지만 맘 맞는 친구들과 같이 떠나는 여행도 또 달리 신나는 맛이 있죠. 아시아, 유럽, 미국, 남미… 대륙부터 정했나 싶더니 그럼 또 동남아, 동유럽, 서유럽 미 서부? 동부? 나라도 너무도 많아 결정장애가 오는데요. 오늘은 친구들과 그룹으로 가면 좋은 여행지 5곳을 뽑아봤어요. 5곳은 어디, 왜 그곳들인지 볼까요?

여행지_제기_1

캘리포니아 나파 벨리에요. 날씨 좋은 캘리포니아의 햇살 아래에서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와인 투어는 친구들과 그룹으로 가기 좋은 여행지에서 빼 놓을 수 없죠. 와인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말할 것도 없고요. 와인 러버가 아니더라도 끝없이 펼쳐진 포도농장에 있으면 몽환적인 기분마저 든답니다. 3~5월은 꽃이 활짝 피고 덜 붐비는 한적한 나파벨리를 즐기기 좋고 8~10월은 포도 수확 계절로 여행객 피크 시즌이에요. 어느 때 가도 좋죠.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차로 1시간 반 정도 떨어져 있어 친구들과 렌트카나버스를 타고 가는 길조차 여행의 일부가 된답니다.

여행지_제기_5

가성비(?) 좋은 유럽 여행지

여행지_제기_5

유럽이 가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되는 친구가 있다면? 도시 전체의 붉은 지붕이 아름다운 체코 프라하가 있답니다. 역사, 문화, 고딕양식의 건축물, 볼거리 등 유럽 감성에 프라하만의 매력까지 모든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 유럽의 다른 지역보다 여행 비용이 저렴한 편이에요. 5월에서 7월까지는 해가 9시에서 10시까지 떠 있는 시즌이니 친구들과 하루를 길게 즐기고 싶다면 이 기간을 노려보세요. 해를 득템?한 기분이 들거에요. 하하 또, 뜨거운 여름 햇살이 붉은 지붕 위로 내리쬐는 날을 즐기고 싶다면 7~8월에 방문하면 좋아요.

여행지_제기_3

Street food, Night life, Hot springs

식도락 팸이라면 한 번은 가야 할 도시, 타이완 수도 타이 베이에요. 해외에서도 스트리트 푸드로 유명한 도시로 많은 foodie(푸디)들이 찾아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로 북적이는, 지루할 틈이 없는 곳이죠. 뭘 먹어야 할지 고르기도 힘들 정도로 다양한 스트리트푸드를친구들과 여러 음식을 골라 나눠먹는 즐거움이 쏠쏠하죠. 밤에도 불이 꺼지지 않는 도시에서 친구와 즐기는 밤 시간도 묘미죠. 또 타이베이의 온천은 일본 못지않게 유명하다는 것 아시나요? 친구들과 낮 밤으로 달렸다면 여행 후반쯤에는 온천을 여유롭게 즐기며 피로를 풀면 시작부터 끝까지 완벽한 여행!

여행지_제기_2

세계 최대의 축제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와 여행 기간이 맞아 방문한다면 친구들과 시간이 지나도 두고두고 이야기하게 될 곳이랍니다. 옥토버페스트는 9월말부터 10월 초까지 열리는 맥주 축제로 세계 최대의 축제죠. 모두가 흥분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거대한 군중 속에서 친구들과 맥주와 함께 즐기는 축제는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거에요. 옥토버 페스트가 아니더라도 뮌헨은 액티비티를 즐기는 그룹이라면 할 거리가 넘치는 곳이에요. 아트와 역사로 가득 찬 곳에서 산에서는 하이킹, 빙산에서는 스키를, 여름에는 눈부신 호수까지. 자연과 액티비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하고도 어메이징한 도시죠.

여행지_제기_4

낮 밤 다른 매력

호이안은 베트남에서 최근 떠오르는 도시랍니다. 이미 유명한 여행지 다낭에서 차로 30분 정도로 떨어져 있는 곳인데요. 유럽과 미국인들이 호이안의 이국적인 느낌에 매료돼 찾는 이가 많은데 우리에게도 호이안은 참 이국적인 정취를 가진 곳이에요. 밤이 되면 완전히 다른 도시처럼 변하는 것 또한 매력이죠. 저렴한 비용으로 친구들과 낮 밤으로 즐기기 좋은 아시아 여행지에요. 시설 좋은 호텔에서 몇 박을 묵어도 지출금액이 크지도 않죠.

   fadfliuh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