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로하스로 지키다

스릴만점 겨울스포츠! 풀무원로하스와 함께

테라타민_타이틀

추운 겨울이 시작되면서 많은 곳에서 스키장, 썰매장이 개장하고 있는데요. 겨울에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수칙을 잘 기억한다면 더욱 재미있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로하미와 함께 겨울스포츠 안전수칙을 알아볼까요?

본인의 몸 상태를 확인하며 스포츠를 즐겨요

평소 컨디션 조절을 잘 해주는 것은 겨울 스포츠의 첫 걸음! 다른 계절에 아무 운동도 하지 않다가, 갑자기 겨울 스포츠를 즐기게 된다면 심폐기능, 관절, 근육에 무리를 주어 건강을 악화시킬 수도 있답니다. 때문에 다리 근육 강화에 좋은 자전거 타기나 스쿼트를 꾸준히 실천하여 탄탄한 하체를 준비하세요.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익혀주세요

스포츠 외상을 당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본기를 제대로 익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스키나 보드를 처음 배우면서 무리해 타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속도가 있는 겨울스포츠는 자칫하면 자신은 물론 타인에게도 부상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에, 기본기 뿐 아니라 안전 교육을 제대로 받고 꼭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겨울 자외선, 지수는 낮아도 영향력은 높아요.

겨울에는 여름처럼 햇빛에 피부가 타거나 물집이 잡히는 등 눈에 띄는 변화가 없어 자외선에 대한 경계심이 줄어들기 쉽습니다. 따라서 자외선 차단에 소홀해지는 분도 많을텐데요. 하지만 요즘 같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는 피부에 주름이 생기게 할 뿐 아니라,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화가 더욱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눈에 반사되는 빛이 진피를 손상시키는 주범으로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선크림을 선택할 때에는 레포츠 전용 선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은 기본이자 필수라는 점! 잊지마세요

겨울에 더욱 필요한 비타민D를 섭취하세요.

테라타민_자료

비타민 D는 피부를 햇볕에 노출시켜 합성 가능한데, 주로 실내에서 지내는 겨울에는 햇볕 노출 감소로 비타민D 부족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욱 햇볕 노출이 감소하고 체내 비타민D 생성 효율도 감소해 우리나라에서도 비타민D부족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최근에는 주로 실내에서 근무하는 직장인,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중고생, 야외 놀이터보다 실내놀이를 즐기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 역시 비타민D가 결핍된 상태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뼈건강에 관여하는 영양소로 비타민D가 부족하여 뼈가 약해진 상태에서 갑자기 야외 겨울스포츠를 즐기게 되면 약해진 뼈가 부러지기 쉽습니다. 때문에 햇빛을 자주 쐬고, 비타민D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 치즈, 표고버섯, 달걀노른자를 섭취해야합니다. 만약 이런 음식을 섭취하기 어렵거나 평소 실내 생활을 많이 한다면 비타민D를 함유한 풀무원로하스 테라타민을 섭취해보세요.

꾸준한 운동은 건강한 삶의 필수요소입니다. 겨울이라도 추운 날씨를 생각해 집 안에만 있다면 건강관리와 겨울스포츠의 재미를 찾을 수 없을 거예요.

이제 풀무원로하스와 함께 철저한 준비와 예방으로 건강을 지키며 겨울 스포츠를 즐겨보세요

프롤로그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