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명절 끝났다! 오늘부터 건강한 생활습관 1일

로하스_명절끝_타이틀

명절 끝났다! 오늘부터 건강한 생활습관 1일

 풍요로운 추석 명절 잘 보내셨나요? 긴 명절연휴에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잘 유지 하셨나요? 저는 늦잠에 불규칙한 식사에 또 명절에는 먹거리가 넘쳐나 쉬지 않고 입과 위가 열일 한 것 같네요.

추석에 먹은 음식,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추석에 먹은 음식, 얼마나 많은 칼로리인지 확인해보신 적 있나요? 조상의 지혜가 깃든 명절음식이기에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의 음식들이랍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추석에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섭취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로하스_추석다이어트_과일후식 로하스_추석다이어트_밥국반찬

이렇게 높은 칼로리의 음식으로 가득한 명절 밥상! 그렇게 맛있게 먹었는데, 칼로리가 이렇게 높다니! 하지만 명절 연휴는 끝났고, 다시 정신 바짝 차리면 건강! 지킬 수 있습니다.

로하미도 명절 이후 다시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결심 했는데요. 작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매일 반복적으로 하는 것부터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로하스_추석다이어트_1

명절 연휴 기간 동안 특별히 식사 시간을 정해놓지 않고 식사를 하신 분들이 많죠? 늦잠을 자고 아침을 늦게 먹는가 하면, 하루 종일 먹는 것을 입에서 떼어놓지 않아 특별히 식사 시간을 지키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던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이렇게 길들여진 식습관을 변화하기 위해서는 식사 시간을 일정하게 정하고, 그 시간에만 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하스_추석다이어트_2

식사 시간 외에도 자꾸만 주전부리가 당긴다거나, 식사 시간인데도 배가 고프지 않아 끼니를 거르고 야식과 간식으로 배를 채우게 된다면, 식사 시간을 지킬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해 보세요. 만약 자꾸만 주전부리가 당기거나 식사 시간을 지킬 수 없어 곤란하다면, 채소 스틱으로 가볍게 포만감과 씹는 재미를 주고 식사는 제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해보세요.

 

수분섭취

로하스_추석다이어트_3

건강에 좋은 생활습관 중 수분 섭취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이 많죠? 우리 몸에서 수분의 역할은 체온 조절, 혈압 유지, 노폐물 제거, 산소 운반, 영양소 운반, 면역물질 운반 및 분비, 세포간 정보 전달, 노화 방지, 피부 탄력 유지, 변비 예방 등 입니다. 커피를 통한 수분 섭취는 카페인이나 당의 과다 섭취를 부를 수 있어요. 대신 순수한 미네랄 워터를 충분히 마시는 습관을 의식적으로 만들어 가면 대사도 활발해 지고 포만감을 주어 간식도 줄이게 됩니다.

 

하루에 한끼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로하스_라인365_프롤로그

먹는 것이 삶의 낙인데, 건강을 생각해서 이것도 먹지 말아야 하고, 저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는 건 너무 슬프고 힘든 일이에요. 그리고 대체로 금지 식품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식품이기도 하죠. 그래서 가끔은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저녁은 가볍게 영양균형이 잡힌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을 섭취해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와 영양이 불균형 되지 않게 조절해요.

 

로하미가 애용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은 풀무원로하스의 라인365 입니다. 라인365 1포는 125kcal로, 저지방 우유와 함께 섭취해도 약 235kcal가 되어요. 이는 밥 한 공기(210g 기준 약 300kcal) 보다 낮은 열량이에요. 게다가 단백질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균형도 챙길 수 있지요. 특히 슈퍼푸드인 렌틸콩과 수수 등 곡물의 고소한 맛과 씹는 맛까지 더해져 먹는 즐거움도 챙겨 줍니다.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