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직장인 30년, 골로? 아니, 나는 욜로!

2017-09-18

건생_욜로_B_1

건강하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 ‘!’ 건강한 마음건강한 신체로 한 직장에서 오~랜 기간 즐겁게 근무를 하고 계시다는 분이 있어 풀무원생활건강의 도안생산공장으로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건강하기 때문에 행복하고행복해서 건강하다. [건강이 주는 행복오늘은 풀무원건강생활에 몸 담은 지 30년이 된 연제경님의 이야기를 들려 드리려합니다.

풀무원생활건강 도안생산공장의
터줏대감

SAMSUNG CAMERA PICTURES

서울에서 2시간 정도 거리를 달려 도착한 풀무원건강생활 도안생산공장에서 만난 연제경님은 인터뷰 전 날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해 줘야 할까?’고민으로 잠도 설치셨다고 하셨는데요. 한 직장에서의 30년간 근속근무, 그 사실만으로도 이미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직장내에서든 일상이든 크고 작은 이야기들, 노하우들. 옆집 아저씨 같으신 연제경님, 어서 들려주세요~

You Only Live Once

일상=직장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직장인에게 직장은 생활의, 삶의 큰 부분인데요. 그만큼 직장 동료 또한 중요하지요.
급한 성격으로 간혹 부딪히는 동료와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회사 내에서 직급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사용해보자’라는 작지만 큰 해결법을 생각해 낸 것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자신의 단점을 직시하고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연제경님의 과거 모습이 멋있어요~!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법

자연에 가까이 살아서 자연을 좋아하게 됐는지, 자연을 좋아해서 자연 가까이 사는지 시작은 알 수 없지만 푸르른 자연 속 산책을 하며 직장생활의 답답함을 푸는 연제경님이 부럽네요…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만큼 마음의 힐링이 되는 것이 또 있을까요?
그렇군요. 자연 속에서 마음의 스트레스를 푸셨다면 몸 건강을 위한 노력 또한 그 뒤에 있었어요. 그 어렵다는 금연을 단박에 해버리고 좋아했던 술도 컨트롤 하에 자제하시는 모습. 건강은 스스로를 챙기는 마음과 실질적인 노력이 뒤따라 줘야 그만큼 돌아오는 것 같아요. 연제경님의 생생한 이야기에서 다시 한번 느끼네요.

 
이렇게 한결같이 30년 근속 근무를 하고 계신 풀무원생활건강 도안생산공장의 연제경님을 만나 뵈었는데요. 오랜 기간 열정적으로, 또 무엇보다 ‘즐겁게’ 일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비결이 따로 혹은 멀리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하루의 반 이상을 몸 담고 있는 직장내에서 동료들과 함께 어울려 웃으며 지내고, 좋아하는 자연을 옆에두고 찾아가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는 것. 그의 건강한 삶의 배경이었는데요. 직장인이라는 타이틀 내 모든 직장인 후배들이 연제경님의 이야기에서 얻는 것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