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다

조금 더 건강한 밥상! 로하스 건강밥상 -국 찌개류-

블로그1

조금 더 건강한 밥상!
로하스 건강밥상 -국 찌개류-

 3첩 반상, 5첩 반상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말 그대로 ~첩은 한 상에 차려진 반찬의 가지 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처럼 반찬의 가지 수를 셀 때 밥과 더불어 국과 찌개 등은 아예 포함하지 않는다는 것, 혹시 아셨나요? 예로부터 우리의 밥상에서 밥과 함께 국과 찌개는 반찬이 아닌 기본적으로 나오는 것으로 분류했습니다. 그만큼 우리 밥상에서 국과 찌개는 절대 빠질 수가 없다는 뜻이죠. 오늘은 국과 찌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눔과 온정, 힐링의
소울 푸드, 국과 찌개❞

국과 찌개는 기본적인 채소와 양념장, 그리고 물만 있으면 쉽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이 적을 경우 물을 조금 더 부어 끓이면 그만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인데요. 그렇다 보니 다른 사람들에게도 쉽게 나누어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단한 하루 끝에 찌개 한 그릇과 소주 한 잔이 지친 마음을 달래주기도 하고, 쌀쌀한 날씨에 따끈한 국 한 그릇이 얼어있던 몸과 마음을 녹여주기도 합니다. 국과 찌개는 한국인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소울 푸드 입니다. 그러나 나트륨 섭취의 주범으로 국과 찌개가 주목되면서 소울과 헬스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소울과 헬스를 다 지킬 수 있는 국과 찌개 잘 먹는 법과 조리방법을 알아보아요.

국찌개_1-1

국찌개_2-2

국찌개_3-1

국찌개_5-2

국찌개_18

국찌개_19

국찌개_20

❝다양한 영양소를
맛있게 먹는 방법, 국과 찌개!❞

국과 찌개는 다양한 재료를 한데 모아서 끓이는 조리 방식으로 밥과 함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나트륨의 과다 섭취를 조심한다면 우리 식탁을 한 층 더 풍성하게 해주는,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인데요. 오늘 저녁 집에서 온 가족과 함께 맛있는 국과 찌개를 같이 먹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국과 찌개로 영양도 챙기고 가족들과 많은 이야기도 나누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랄게요 ^_^

관련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