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나부터 건강하게! 풀무원건강생활 대사증후군 검진 현장

2017-07-13

블로그1

나부터 건강하게!
풀무원건강생활 대사증후군 검진 현장

 30세 성인 3명중 1명 이상에게 나타난다는 대사 증후군.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영양불균형의 식습관으로 인해 복부비만, 혈압상승, 혈당상승, 중성지방 상승, 고밀도 콜레스테롤 저하 등 심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이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는 생활습관병입니다.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풀무원건강생활에서는 내몸다스림 이라는 기업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풀무원건강생활에서는 매년 강남구보건소와 연계하여 임직원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검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임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밝은 모습으로 검진을 받았던 그 생생한 현장을 지금 바로 만나보실까요?

❝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의
임직원부터 건강해야 합니다!❞

대사증후군_1

이번 임직원 대사증후군 검진 행사는 총 9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작년 12월 검진 결과에서 정상군 20명을 제외한 재검진 구성원 74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수서에 위치한 풀무원건강생활 본사에서 강남구보건소와 함께 본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대사증후군_3

우선 본격적인 검진에 앞서 채혈 등의 혈액검사를 위해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강남구보건소에서 준비한 간단한 설문지와 함께 본 검진에 동의하는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대사증후군_2

작성한 설문지와 동의서를 작성하게 되면 자리를 이동하여 본격적인 검진을 위해 잠시 자리를 이동하게 되는데요.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검진에 따라 차례를 기다리며 잠시 대기하는 구성원들의 모습이 참 차분하죠?

대사증후군_4

첫 검진은 바로 인바디 측정 입니다. 인바디 측정기에 올라 전반적인 균형 상태를 체크하고, 체지방률과 근육량이 어느 정도인지 정확하게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잠시 후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는 순간이네요. 인바디 측정결과를 통해 복부비만도 역시 검사합니다. 대사증후군 검사에 있어서 복부비만도를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기 때문이죠.

대사증후군_5

다음 검진은 혈압 측정입니다.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 지표를 측정하는 중이에요.

대사증후군_6

세 번째 검진은 바로 채혈검사 입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금식 후 채혈 검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검진을 받는 모든 임직원들은 모두 금식을 하고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채혈을 통해 지질검사 및 혈당 검사의 결과를 확인하게 됩니다.

대사증후군_7

인바디 측정, 혈압 측정, 채혈검사 등 총 3가지 검사 및 측정이 완료되면 각 검진의 결과를 토대로 영양 및 운동상담이 진행되는데요. 건강한 표준 기준과 개인 검사 결과를 비교하며 앞으로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에 대한 개선점을 조언 받기도 했습니다.

 대사증후군_8

상담 후에는 최종으로 검진을 완료했다는 싸인을 쓰고 나면, 검진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아침식사를 전달받았습니다. 채혈검사를 위해 공복으로 검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부담스럽지 않은 바나나와 우유, 생식순을 받았는데요. 구성원들을 위해 하나부터 열까지 센스 있게 준비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앞으로 7월부터 9월까지는 이번 검진 결과를 토대로 건강주의군 및 대사증후군에 해당하는 검진자들을 대상으로 내몸다스림 집중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주 1회 체중측정과 월 1회 인바디 측정을 통해 관리 해 나아간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건강한 생활습관과 건강한 기업문화를 위한 첫걸음, 풀무원건강생활이 항상 함께 합니다!

 블로그 썸네일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면 임직원부터 건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