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공지

안녕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로하스생활기업 풀무원건강생활입니다.

여름철 우리가족 장 건강 주의보!

2017-06-09

20170601_164005_592

여름철 우리 가족 장 건강 주의보!

장이 예민한 분들은 물론 건강한 사람들도 여름철이 되면 장과 관련된 질병에 고생하곤 하는데요. 미리 챙기는 장 건강으로 건강한 여름을 나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여름철 장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

서브_5

여름은 높은 온도와 습도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는 계절입니다. 때문에 장 관련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날이 덥다 보니 차가운 음식을 찾고, 다가오는 휴가를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식사량이 줄어들어 장에 탈이 나기 쉽습니다.

반대로 휴가철을 맞아 평소보다 식사량이 늘고 늦게 일어나는 생활이 반복되다 보면 생체 리듬이 깨지면서 장 건강에 더욱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해야겠죠?

지금부터 실천해야 하는 장 건강 관리법

서브_0602_2

평소에 짬짬이 시간을 내서 10~20분 정도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장 건강을 지키는 첫 걸음인데요. 가벼운 야외 활동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비타민 D가 생성되어 대장암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런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여름철에 산책할 때는 조심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와 높은 습도 등으로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으니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할 땐 땀을 잘 배출할 수 있는 운동복으로 입고, 물과 이온음료, 초콜릿 같은 간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서브_0602_1

간단한 야외 운동 외에도 평소 생활습관으로 장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여름철에 덥다고 이불도 덮지 않는 채로 주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새벽의 찬 공기가 장을 자극해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불이 너무 두껍다면 큰 타월로 대신해보세요.

 

이렇게 여름철 장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내용을 항상 염두에 두고 올 여름도 아무 탈 없이 든든하게 보내세요.

프롤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