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로하스로 지키다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 춘곤증의 원인과 해결법은?

 

 

메인

 

봄바람과 함께 다가 온 ‘춘곤증’,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꾸벅꾸벅’ 졸고 또 졸고… 갑작스레 찾아 온 졸음을 이기지 못한다면 봄철 불청객인 ‘춘곤증’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봄철피로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춘곤증은 졸음은 물론 피로와 식욕부진, 소화불량 등을 동반하기 때문에 이를 이겨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주제는 ‘춘곤증을 이겨내는 방법’인데요. 과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춘곤증 소제목 1

 

 

많은 분들이 봄이 되면 춘곤증을 느끼기 때문에, 명확한 원인이 있을 것 같지만 춘곤증에 대한 원인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어요. 다만, 겨울 동안 움츠러들었던 신진대사 기능이 따뜻한 날씨에 활발해지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피로감과 폭식, 과음 등 불규칙한 식사와 수면부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짐작하고 있답니다.

앞에서 잠깐 알려드렸지만, 춘곤증은 졸음 외에도 피로와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등을 동반하는데요. 전문가들은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새로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그리고 과로로 피로가 누적되면 춘곤증이 심하게 나타난다”고 해요.

 

춘곤증 소제목 2

 

춘곤증지수

 

‘이건 내 이야기인데?’ 하는 항목에 모두 체크하셨나요?

만약 체크한 항목이 0-2개라면 아직 걱정할 단계는 아니에요. 파워가 넘치는 당신!
3-4개라면 건강관리에 좀 더 신경 쓴다면 춘곤증 걱정은 잠시 미뤄도 되겠네요.
5개 이상 해당되시는 분들은 춘곤증을 심하게 겪고 계시는 분들이에요

아무리 노력해도 졸음을 이겨내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춘곤증 물리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춘곤증 소제목 3

 

로하스_2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이나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 또는 가벼운 산책을 해보세요. 신체의 적응력을 강화하면서 정신을 맑게 해 잠이 깨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로하스_1

 

또한, 피로감을 증폭시키는 생활습관들도 춘곤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잊지 말고 오전 시간대에 햇빛을 쬐거나 음주를 멀리하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로하스

 

졸음을 물리치고자 과도하게 커피를 마시거나 끼니를 거르는 것은 절대 도움이 되지 않아요. 신체가 변화된 계절에 적응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하는 것도 춘곤증을 이기는 방법 중 하나!

 

하지만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놓칠 때가 많은데요. 자연 그대로의 식단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러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그린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것도 방법이겠죠?

 

관련글 보기